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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시니어 특화 ‘하나더넥스트’로 그룹 역량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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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2, 2024, 15:10:54

하나은행 등 관계사 토털라이프케어서비스
TDF신탁·치매간병보험 등 상품 출시 준비
전문가 배치한 하나더넥스트 라운지 1호점
주간보호센터에 프리미엄급 요양시설 건립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금융그룹이 '시니어의 소중한 인생2막을 위한 하나금융만의 솔루션' 제공을 전면에 내세워 그룹 역량을 결집하고 있습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금융은 물론 비금융 분야까지 아우르는 토털라이프케어서비스를 통해 시니어 세대 동반자로 함께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하나금융은 21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HANA THE NEXT)'를 출범했습니다. 시니어 세대가 살아온 특별한 시간에 대한 존중과 앞으로 살아갈 활력 넘치는 삶에 대한 응원을 담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하나금융은 하나더넥스트 대상을 기존 시니어층 외에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은퇴 이후 삶 준비에 관심있는 고객을 포함해 '(New)시니어'로 확장했습니다.


하나금융은 하나은행·하나증권·하나생명보험 등 관계사 협업을 바탕으로 은퇴설계, 상속·증여, 건강관리 등 금융과 비금융 분야 전반에서 (New)시니어 세대의 웰리빙(Well-living)을 넘어 웰에이징(Well-aging)과 웰다잉(Well-dying)까지 아우르는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입니다.


하나금융은 하나더넥스트 출범에 맞춰 시니어 세대를 위한 전문서비스채널로 하나더넥스트 라운지 1호점을 개설했습니다.

 


하나은행 을지로금융센터에 들어선 라운지에는 투자상품·연금 특화 포트폴리오 설계 연수를 수료한 '하나더넥스트 매니저'가 배치됐습니다.


고객은 은퇴 필요자금 분석 및 미래 자산 포트폴리오 설계,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한 스마트한 자산이전 준비, 건강관리 및 비금융 시니어 특화콘텐츠 등 시니어 전문가가 제안하는 성공적인 노후준비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은 은행·증권·보험 등 금융 전반의 노하우를 토대로 하나더넥스트 시그니처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하나은행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투자상품인 TDF(Target Date Fund)를 활용한 'TDF신탁'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분할인출 기능을 더한 TDF신탁은 은퇴 후 소득절벽이 발생하는 시기 연금처럼 현금흐름을 보충할 수 있다고 하나금융은 설명합니다.


또 미래 현금흐름 확보를 위한 하나자산운용의 월지급식 ETF 상품, 치매예방과 조기발견에 기여하도록 설계된 하나손해보험의 치매간병보험이 주요상품으로 출시됩니다.


시니어 세대를 위한 자산관리는 하나금융의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 조직이 담당합니다. 하나은행 WM컨설팅센터 및 리빙트러스트센터 전문가, 하나증권 리서치·IB 등 전문인력 60여명으로 구성된 이 조직은 자산운용, 해외투자, 절세, 가업승계 등 밀착형 상담이 필요한 분야를 중심으로 가족 단위 관리까지 지원합니다.

 


하나금융은 그룹 차원의 전사적 지원과 관계사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하나더넥스트협의체'를 구성했습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을 의장으로 하나증권, 하나생명보험, 하나손해보험, 하나자산운용, 하나벤처스 사장단과 주요 임원이 참여합니다.


이와 함께 하나금융은 시니어 건강관리 통합솔루션 제공을 위해 주간보호센터,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 사업에 나섭니다.


하나생명보험 주도로 2025년 하반기 중 주간보호센터 사업을 개시하는 한편 2026년 하반기 중 서울 인근에 프리미엄급 요양시설을 건립해 시니어 건강·요양사업을 완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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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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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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