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그룹은 다음달 ‘2024 대한민국 쓱데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올해 5회차를 맞은 쓱데이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총 10일간 역대 최장·최대(1조9000억원) 규모로 진행됩니다. SSG닷컴 등 온라인 계열사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18개 주요 계열사가 총출동합니다.
올해 쓱데이는 ‘쓱데이 시그니처 Top 100’이라는 테마로 대표 상품을 선정했습니다. 먼저 이마트는 11월 1~3일 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스테디셀러인 이판란 60구를 할인하고 제철을 맞은 러시아 대게를 연중 최저가에 제공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인기 브랜드와 협업합니다. 스노우피크 초경량 다운재킷, 아이더 다운 재킷을 비롯해 패션 스포츠 장르의 아우터에서부터 화장품 홀리데이 기프트와 리빙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입니다. 신세계L&B는 출시 후 4개월 만에 100만병이 팔린 와인 도스 코파스 까베르네 소비뇽 1.5L를 8000원대에 내놓습니다.
G마켓은 로보락 나르왈 등 인기 로봇청소기 브랜드 4개사 제품을 연중 최대 할인가로 판매합니다. SSG닷컴에서는 LG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를 특가에 선보입니다. 트레이더스는 86인치 QLED TV를 동일 크기 TV의 반값 수준으로 판매하며 미닉스 음식물처리기를 할인가에 팝니다.
신세계까사는 까사미아 베스트셀러 '캄포' 소파 시리즈를 포함한 가구와 소품을 최대 할인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전용 제품은 25% 할인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패션, 뷰티, 주류 등 100여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65% 할인하며, 매일 3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오늘의 핫딜' 등을 진행합니다.
SSG닷컴은 쓱데이 여행 카테고리 대표 상품으로 일본, 동남아, 중국 등 인기 여행지 편도 항공권을 특가에 준비했습니다. 최대 혜택가 기준 후쿠오카는 5만원대, 하얼빈은 7만원대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국내외 숙박 상품도 최대 12% 할인합니다. G마켓도 베트남, 괌 등 겨울철 인기 휴양지 대상 패키지/에어텔 상품을 추가혜택과 함께 40만원대부터 판매합니다.
올해 쓱데이는 이날부터 해앗 마지막 날인 11월 10일까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함께 비트코인 100억 지급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쓱데이 기간 중에는 ‘쓱데이 시그니처 Top 100’ 구매 고객에게 최대 5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고 프로모션를 통해 5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합니다. 재고기획전도 11월 1~10일 스타필드 고양, 수원, 코엑스, 안성점 등에서 열립니다.
스타필드 고양은 ‘쓱데이빌리지’라는 새로운 콘셉트 공간에서 신세계 계열사와 CJ ENM 등 외부 제휴사 부스 등을 마련합니다. G마켓은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복합몰에서는 자선바자회, 리퍼브 스토어 등도 문을 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