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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었던 여름 만큼 이른 겨울?...편의점 발빠른 ‘동계 상품’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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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03, 2024, 10:10:28

최근 아침·저녁 기온 뚝..편의점 동계 상품 운영 개시
세븐일레븐 핫팩 매출 10배, 이마트24 원컵차 117% ↑
올 겨울 한파 예고에 '편웨어' 출시 서두르는 편의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올해도 어김 없이 찾아온 '역대급 더위'가 한풀 꺾이는 모양새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편의점이 발 빠르게 월동 준비에 나섭니다. 겨울 간식 전통 강호 '붕어빵'부터 편웨어(편의점+웨어), 맛집 협업 상품까지 올 겨울 다양한 동계 상품들이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지난 9월 26일 ‘통단팥 호빵’과 ‘꿀 고구마 호빵’, 27일 ‘붕어빵’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동절기 간식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호빵과 붕어빵은 일교차가 큰 가을과 초겨울에 가장 많이 판매되는 만큼 폭염이 끝나자마자 시작해 성수기 수요를 최대한 잡겠다는 의도입니다. 

 

잡채, 짬뽕, 떡갈비 등 요리형 상품이 최근 수년간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호빵은 올해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지난해 할매니얼 트렌드 영향으로 단팥 호빵 판매 비중이 전년비 5.3% 증가한 33.5%를 기록한 만큼 단팥 호빵과 슈크림 호빵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GS25는 탁구선수 신유빈이 새로운 모델이 된 삼립 ‘통단팥 호빵’과 ‘꿀 고구마 호빵’을 선보였으며 이달 자체브랜드(PB) 상품으로 ‘슈크림 호빵’, ‘직화 고기 호빵’을 차례로 출시합니다. 또 10월 한 달간 찜기에 넣어서 판매하는 낱개 호빵은 오후 4시부터 오전 12시 자정까지 50% 할인 판매하고 3~4개입 번들 상품은 주말마다 GS 페이 결제 시 1+1 제공합니다.

 

붕어빵 운영 매장은 올해 약 5000개로 전년보다 25% 늘렸습니다. 길거리 붕어빵 노점이 사라지면서 편의점이 붕어빵 주요 구매처로 각광받고 있다는 점에서입니다. 올해는 붕어빵 반죽에 찹쌀을 더해 식감을 강화했습니다. 10월 한 달 2+1 행사를 통해 팥 붕어빵과 슈크림 붕어빵을 3개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CU는 맛집과 협업해 국물 간편식 라인업을 강화합니다. 삼성역에 위치한 해장국 식당 ‘중앙해장’과 컬래버레이션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6종을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합니다. 중앙해장 레시피를 그대로 적용해 대표 메뉴인 얼큰한 양해장국을 재현한 양해장국밥을 메인으로 내세웠습니다. 

 

일교차가 커지는 초가을을 즈음해 따뜻한 국물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납니다. 지난해 CU에서 판매된 국밥 등 국물류 간편식은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는 10월 매출 비중이 14.4%로 가장 높은 수요를 기록했습니다. CU는 10월 동안 중앙해장 해장라면은 2+1 행사를, 우곱창볶음과 우양지수육은 1000원 할인해 판매합니다. 

 

동절기 대표 간식 행사도 다양합니다. 군고구마는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 신장률이 11.2%로 CU의 대표겨울철 먹거리로 자리 잡았습니다. 10월 한 달간 '붕어 꼬리빵' 제품 2+1 증정 행사도 진행합니다. 붕어빵을 먹을 때 먼저 먹는 부위에 따라 꼬리파와 머리파로 나뉘는 점에 착안해 기획한 이색 상품입니다. 최근차별화 상품으로 ‘쫀득 씨앗 호떡’도 출시했습니다.

 

방한 용품도 출시합니다. 지난해 210만개가 넘게 팔린 핫팩은 올해 국가보훈부의 ‘모두의 보훈 프로젝트’와 제휴해 핫팩 3종(패치형, 포켓형, 특대형)을 출시했습니다. 시즌 의류는 수면양말, 타이즈, 귀마개 등 총 28종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되며 이달 중순까지 순차 출시됩니다. 립케어는 타이니탄 립케어 7종을 포함해 총 25종으로 운영됩니다.

 


지난 추석 연휴 이후로 기온이 급강하하면서 겨울 상품 관련 수요가 급격히 늘었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달 20일을 기점으로 일주일 간의 동절기 상품 매출을 전주와 비교 시 핫팩이 10배 이상 올랐습니다. 이외에도 세븐카페 핫(HOT)이 65%, 스타킹 45%, 립케어 30%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를 추구하는 2030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시원한동치미’ 파우치음료를 선보였습니다. 평소 반찬으로 여겨지는 동치미 원액을 파우치음료로 선보인 제품입니다. 국내산 무와 천일염을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30일간 숙성했으며 족발 브랜드 장충동왕족발의 동치미 원액을 담았습니다.

 

이달 31일까지 군고구마 구매 시 ‘시원한동치미’ 1팩을 선착순 5만명까지 증정합니다. 같은 기간 붕어빵 2종(팥가득붕어빵, 슈가득붕어빵) 구매 시 세븐카페 핫 전 종 1000원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어묵의 경우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가루쌀 ‘바로미2’를 활용한 어묵 상품 2종(쫀득쌀봉꼬치, 땡초핫접사각)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방한용품에도 가잼비 요소를 더했습니다. 기존 핫팩을 여러 개 이어 붙여 담요 형태로 만든 ‘화롯불프리미엄담요’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보입니다. 또 ‘더마 코스메틱’이 화장품계의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동국제약의 ‘마데카모이스춰립에센스’와 경남제약 ‘레모나모이스처라이징립밤’ 등 제약회사표 립케어 상품들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이마트24는 올 겨울 한파 예상에 맞춰 예년보다 한 달가량 앞당겨 동절기 편웨어 상품을 팝니다. 올 겨울 대비 초극세사 기모 재질을 사용해 보온성을 높인 수면양말, 발열 가공처리로 보온효과를 높인 ‘레그웜타이즈’ 등 방한용 패션용품 8종을 준비했습니다.

 

또 폴리에스테르를 가공해 만든 ‘웰론’ 충전재를 사용한 ‘바디웜패딩목도리’,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한 ‘오리솜털패딩조끼’, 머플러/가디건/숄 등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 가능한 ‘멀티숄’ 등 동절기 편웨어 상품 6종도 이날부터 선보입니다. 지난달부터 인기 브랜드 립케어 상품 15종과 ‘알약X벌룬프렌즈’ 캐릭터가 들어간 핫팩 2종도 판매 중입니다.

 

이마트24가 지난 9월 하순 (9월 20~26일) 동안 주요 동절기 먹거리 상품의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월 대비 원컵차 매출은 119% 증가, 이프레쏘 즉석커피(HOT)는 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이마트24는 10월 한 달간 온장음료 18종에 대해 1+1, 2+1 행사도 진행합니다.  

 

김지현 이마트24 라이프&컬쳐팀 파트너는 "예년보다 한 달 빠르게 동절기 상품을 선보여 쌀쌀해진 날씨에 빠르게 대응하려고 한다"며 "보온성을 높인 패션용품부터 따뜻한 먹거리, 보습제품까지 알차게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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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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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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