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피자 프렌차이즈, 10월 황금연휴 맞아 프로모션 확대

URL복사

Thursday, October 03, 2024, 10:10:22

월초 황금연휴에 가을 나들이객 겨냥 마케팅 봇물
배달비 무료, 포토카드 증정, 피자·치킨 구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피자 프렌차이즈업계가 10월을 맞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올해 10월은 국경일과 공휴일 등이 초반에 몰려 있어 집과 야외에서 '황금연휴'를 즐기려는 소비자가 적지 않습니다. 가을을 맞아 나들이객이 증가하는 가운데 특수를 겨냥한 피자 프렌차이즈업계 프로모션이 활발합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 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장바구니 물가 안정 및 고객 만족도 강화를 위해 오는 5일부터 매주 토요일 배달비 0원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배달비 프리’ 프로모션은 10월 한 달 배달 수요가 많은 토요일에 사용 가능한 배달비 무료 쿠폰을 지급합니다. 이 쿠폰은 매주 토요일에 지급되며 도미노피자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웹, 앱)을 통해 모든 피자(L) 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도미노피자는 지난달 26일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피자 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과 함께 강원도 영월 콩과 계룡 팥을 사용한 디저트 콘셉트 엣지인 ‘콩콩팥팥 크림치즈 엣지’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는 피자 주문 시 최대 8000원을 할인해주고 전속모델인 ‘아이브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10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프로모션 기간은 10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로 해당 기간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를 주문하면 라지 사이즈 5000원, 패밀리 사이즈 6000원, 파티 사이즈 8000원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할인은 피자 전 메뉴에 적용되며 시그니처 메뉴인 수퍼 파파스의 패밀리 사이즈는 2만7000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파파존스 피자는 10월 프로모션으로 전속모델인 인기 걸그룹 아이브의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선보입니다. 멤버들 각각의 개인 프로필 사진이 담긴 6종이 1세트로 구성됐으며 피자 주문 1건당 각 1세트가 선착순 제공됩니다. 포토카드 조기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됩니다.

 

이 프로모션은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PC, 모바일, 앱)를 비롯해 콜센터, 매장 전화, 방문 주문 등 자사채널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다른 쿠폰이나 제휴 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 하프앤하프 주문 시에는 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더본코리아의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대표 백종원)는 가을 시즌을 맞아 신메뉴 2종(바질 마스카포네 치즈피자 & 투움바 새우피자)를 출시하고 오는 6일까지 배달의민족을 통해 최대 6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배달의민족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4000원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해 결제 시 사용하면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배민클럽’ 이용 고객은 6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됩니다. 행사기간 아이디당 1일 1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포장, 배달, 배민1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단 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합니다.

 

‘바질 마스카포네 치즈피자’는 바질 페스토와 마스카포네 치즈에 풍미를 높여주는 마리네이드된 토마토를 더했습니다. 또 ‘투움바 새우피자’는 투움바소스에 새우를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매콤한 맛을 강조했습니다.

 


반올림피자는 최근 신메뉴 ‘버거싶은피자’와 ‘크림치킨피자’, ‘옥슈슈크럼블’을 출시했습니다. ‘버거싶은피자’는 버거와 피자의 만남이라는 의미와 맛있어서 매일 보고싶은 피자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더해 ‘버거싶은피자’로 메뉴명으로 정했습니다. 불고기 토핑과 피클이 특징입니다.

 

‘크림치킨피자’는 크림을 베이스로 닭가슴살과 베이컨이 들어갔고 통마늘 풍미를 더했습니다. 반올림피자 최초로 디저트 메뉴 ‘옥슈슈크럼블’도 선보였습니다. 크림치즈에 옥수수가 어우러졌으며 따뜻하게 조리해 제공됩니다. 반대로 냉동실에 얼려 먹을 수도 있습니다.


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 ‘맘스피자’는 피자와 함께 치킨, 인기 사이드 메뉴를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투계더 BOX’를 출시했습니다. ‘피자와 함께 즐기는 치킨 세트’로 선택의 폭으로 넓혔습니다. 고객 취향을 고려한 메뉴 구성과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박스 패키지로 피크닉 수요를 겨냥했습니다.

 

피자 한 판 가격에 피자와 치킨, 인기 사이드 메뉴 등 다양한 맛을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점이 특징입니다. 가격은 고객이 선택하는 피자를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클래식 라인인 ‘치즈피자’ 선택 시 2만7000원대, ‘싸이피자’ 선택 시 3만4000원대 등 2~3만원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염이 지나고 손꼽아 기다리던 선선한 기온과 함께 다양한 축제와 페스티벌이 이어지는 요즘 야외 축제를 방문하거나 가을 나들이를 떠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밖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메뉴들이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