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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 ‘ADAS 2024’ 참가…K-방산 종합 역량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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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5, 2024, 13:09:50

K-방산 대표 제품과 첨단 해양무기체계 전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화그룹 방산 3사(한화시스템, 한화오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5일부터 27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국제방산전시 'ADAS 2024'에 참가해 해양 방산 종합 역량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ADAS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가장 큰 방산 전시회 중 하나로 올해로 개최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한화 방산 3사는 이번 전시에서 ▲저궤도 통신위성 기반 육·해·공·우주 초연결 솔루션 ▲함정의 두뇌 '전투체계' ▲중형급 수출형 잠수함 2종 ▲수출형 4000톤 호위함 ▲다연장로켓 '천무' 등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K-방산 대표 제품과 첨단 해양무기체계를 전시합니다.

 

한화시스템[272210]은 유무인 복합체계 운용을 실현시킬 '초연결 솔루션'의 청사진을 선보입니다. 저궤도 통신위성을 기반으로 육지-연안-대양까지 초공간·초고속 통신 인프라를 구축해, 수상·수중·공중의 유·무인 전력 통합 운용 실현을 돕고 미래 군이 지향하는 유·무인 복합체계를 제공하겠다는 목표입니다.

 

함정의 다양한 첨단 장비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수상함 통합 전투체계(ICS)'와 잠수함의 수상·수중 장비를 통합 운용할 수 있는 '잠수함 전투체계(CMS)'도 전시합니다.

 

수상함 통합 전투체계는 기존에 각각 기능을 수행하던 함정 내 시스템을 하나의 통제 환경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잠수함 전투체계는 수중이라는 제한된 임무 환경 속에서 각종 센서·무장·통신 등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어 해군의 전투 능력을 극대화시키도록 제작됐습니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2017년부터 네 차례에 걸쳐 총 13척의 필리핀 함정에 국산 전투체계를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해양 방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필리핀을 필두로 동남아시아·중동 등 글로벌 수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화오션[042660]은 중형급 수출형 잠수함 2종과 자체 개발한 수출형 4000톤급 호위함 등을 전시합니다. 특히, 필리핀 국방부 관계자를 비롯한 여러 아시아 해군 및 국방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우수한 해양 방산 종합 역량을 소개하며 해외 함정 수출을 위한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한화오션에 따르면, 자사가 독자 설계한 중형급 잠수함인 2800톤급 '장보고-III PN'은 현존하는 디젤추진 잠수함 중 최강 무장 및 최장 잠항능력을 가진 '장보고-III 배치-II'에서 필리핀 해군을 위해 개량해 제안된 모델입니다. 잠수함뿐 아니라 유지·보수·정비(MRO) 및 승조원 교육과 훈련 프로그램이 총망라된 솔루션을 필리핀 해군에 제공한다는 전략입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안보 수요가 높은 아시아 시장을 적극 공략하며 글로벌 해양 방산 시장 진출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입증된 기술력과 뛰어난 성능을 기반으로 필리핀 해군의 현대화 사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글로벌 오션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는 다연장로켓(MRLS) 천무와 ▲CTM-290 ▲CTM-MR ▲GR-080 등 유도탄 3종을 전시합니다. GPS(위성항법장치)·INS(관성항법장치) 복합항법장치가 탑재된 유도탄은 움직이는 표적도 실시간 정밀 타격이 가능하다. 섬으로 이뤄진 필리핀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지대함 요격이 가능한 '천무'를 전시하며 해상 방어 능력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폴란드에서 우수성을 입증받은 우수한 성능을 기반으로 필리핀의 군 현대화 사업에 참여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동남아 지역의 안보 수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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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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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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