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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od 식품

풀무원, 중국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냉동김밥’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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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2, 2024, 11:09:08

이달 13만봉, 연간 62만봉 중국 수출 목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국내 식품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중국 메인스트림 시장에 냉동김밥 수출길을 열고 중국 유통채널인 샘스클럽에서 제품을 판매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수출 제품은 ‘Tuna KimBap(한식 참치김밥)’으로 참치김밥 3줄을 1봉으로 묶어 팝니다. 중국 전역 49개 지점을 보유한 샘스클럽 전 지점에서 최근 판매를 시작했으며 이달까지 총 13만6000봉, 낱개로 40만줄 이상의 김밥이 중국으로 수출될 예정입니다. 연간 약 62만봉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김밥은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 끼라는 인식이 늘어나면서 대표 K-푸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지난해 숏폼 영향으로 미국을 중심으로 일어난 ‘김밥 붐’이 지속되는 점을 고려할 때 쌀밥이 익숙한 아시아, 특히 중국 시장에서 승산이 있다고 봤습니다. 미국과 달리 중국 현지에서는 냉동김밥을 찾아볼 수 없었던 상황도 한몫했습니다.

 

이에 풀무원은 중국 시장 내 K-푸드 확산에 적합한 아이템으로 냉동김밥을 주목하고 샘스클럽에 입점을 제안했습니다. 중국법인에서는 적극적인 현지 영업, 마케팅 전략을 통해 선제적으로 샘스클럽 입점을 확정 지을 수 있었다는 설명입니다. 

 

패키지에는 ‘K-스트리트 푸드’라는 엠블럼을 삽입했으며 냉동고에서 꺼내 전자레인지로 약 3분만 조리하면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장점 역시 널리 알려 나갈 계획입니다. 풀무원은 냉동김밥 수출을 계기로 샘스클럽에 새로운 품목을 추가 입점시키면서 중국 내 K-푸드 입지가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풀무원은 샘스클럽을 냉동김밥 확산의 거점으로 삼겠다는 계획입니다. 월마트 계열의 샘스클럽은 중국 최대 회원제 창고형 마트로 이곳에서 흥행한 제품은 다른 채널에 확산해 나가기도 용이하다는 점에서입니다. 풀무원은 그동안 샘스클럽에 두부, 파스타를 비롯해 여러 종류의 한식 면 제품 등을 납품했습니다.

 

윤성원 풀무원 중국법인 마케팅본부장은 "샘스클럽에서 검증되는 냉동김밥 실적을 바탕으로 타 채널로도 확산하고 한식 밥 카테고리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냉동김밥 수출을 중국 냉동 K-스트리트 푸드를 선점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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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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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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