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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빅토리 셀피로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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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2, 2024, 10:09:07

올림픽·패럴림픽 공식 파트너로 참가한 삼성전자
역대 올림픽 최초로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 운영
대회 기간 동안 총 1만5000여대의 갤럭시 제품 활용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이 지난 8일(현지 시각) 패럴림픽 폐막식을 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삼성전자[005930]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의 공식 파트너로 브랜드 가치인 '개방성(Openness)'을 기반으로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라는 캠페인 메시지와 함께 혁신 모바일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시상대에서의 순간을 기록한 293컷의 빅토리 셀피, 1만7000여명의 선수들에게 제공된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 개막식과 요트 경기 중계를 도운 갤럭시 S24 울트라 등 이번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기간 동안 삼성전자 갤럭시의 다양한 활약상을 모아봤습니다.

 

2024 파리 올림픽에선 역대 올림픽 최초로 시상대에 오른 선수들이 직접 셀피를 찍는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이 운영됐습니다.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이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으로 감동과 영광의 순간을 직접 촬영했고 선수들만의 방식으로 영광의 순간을 다양하게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는 1만7000여명의 선수들 전원에게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제공했습니다. 해당 제품에는 파리 내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 교통카드 등 편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선수들은 갤럭시 AI가 탑재된 올림픽 에디션으로 친구, 가족, 팬들과 소통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대회 기간동안 갤럭시 스마트폰 7000여대, 갤럭시 탭 시리즈 3000여대, 갤럭시 북 시리즈 5000여대 등 총 1만5000여대의 갤럭시 제품이 올림픽과 패럴림픽 운영에 활용됐습니다.

 

 

특히, 250대 이상의 갤럭시 스마트폰, 360일간의 기술 테스트, 100명 이상의 전문가와 함께 올림픽 개막식과 요트 경기 중계를 진행해 전 세계 올림픽 팬들에게 새로운 모바일 생중계 경험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파리 곳곳에서 운영한 총 4개의 삼성 올림픽 체험관은 선수들과 팬들의 연이은 방문이 이어졌습니다. 대회 기간에 38만명의 선수들과 팬들이 방문해 40년 가까이 이어온 삼성전자의 올림픽 헤리티지와 갤럭시 AI 기반의 최신 갤럭시 기술을 체험했습니다.

 

 

팀 삼성 갤럭시 선수들은 체험관에서 '팀 삼성 갤럭시와의 대화(Chat with Team Samsung Galaxy)' 세션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기도 하고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 주제와 관련된 경험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체험관 방문객들은 삼성의 올림픽 헤리티지 역사를 듣고, 스케치 변환(Sketch to Image), 통역 등 올림픽을 테마로 구현된 갤럭시 AI 기능을 체험하며 삼성 올림픽 핀을 수집했습니다.

 

핀을 수집하고 교환하는 핀 트레이딩은 올림픽을 즐기는 하나의 문화로 삼성 올림픽 체험관에서 선수들과 팬들은 삼성 올림픽 핀을 모으고 교환하며 파리 올림픽에서의 추억을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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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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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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