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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패션, '블루웨이브 뮤직페스티벌 2024’' 개최… "음악 통한 선한 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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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4, 2024, 10:09:1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이 오는 10월 12일 KBS 아레나에서 '블루웨이브 뮤직페스티벌(BWMF)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블루웨이브 뮤직페스티벌(BWMF)’은 선한 영향력을 음악에 실어 전세계 가난 속 어린이에게 사랑을 전하고, 참여자들에게 즐거운 후원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한국컴패션 후원자인 가수 김범수를 비롯, 홍이삭, 이진아, 윤딴딴, 권순관, 범키, 하다쉬 뮤직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출연합니다. 또한 협찬 기업들의 프로모션 부스, 포토존, 액티비티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KB국민은행,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 리사르커피, ㈜에이치알엠, 헤이네이처, 심다(simda), 마르코폴라, 베어파우, CERAGEM(세라젬), GNMLIFE, mosery(모서리), 아로마티카, 티젠, 무한타올이 협찬사로 참여했습니다.

 

'블루웨이브 뮤직페스티벌 2024'는 선선한 가을바람을 컨셉으로 진행됩니다. 후원자의 사랑을 뜻하는 ‘바람’, 어린이의 꿈을 뜻하는 ‘연’, 후원자들의 사랑과 응원이 집약돼 완성된 ‘파도(웨이브)’ 등 다양한 메타포를 통해 ‘후원자의 사랑으로 어린이들이 마음껏 꿈을 꿀 수 있는 희망의 파도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입니다. 

 

이번 뮤직페스티벌은 한국컴패션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사연을 남겨준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관람이 가능합니다. ‘블루패스’를 신청해 1대1 어린이 후원을 맺는 참가자 100명에게는 별도 추첨없이 당첨권을 제공합니다. ‘블루패스’ 참가자는 스페셜 시트로 운영되는 블루존(S석)에 대기없이 우선 입장할 수 있으며, 컴패션 미니 크로스백을 선물로 받게 됩니다. 

 

가수 김범수는 "잔잔한 호수의 수면을 한번 손가락으로 쳐주면 이내 파장이 생겨서 큰 물결이 생겨나듯, 우리의 작은 사랑이 모여 큰 파도를 이룰 수 있다"며 "전 세계 어린이들이 파도 위에서 마음껏 꿈을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서정인 한국컴패션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함께해 주시는 후원자분들과 아티스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참가자분들의 사랑의 마음이 전 세계 가난 속 어린이와 가정에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컴패션은 세계 29개국의 가난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를 결연해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지적·사회정서적·신체적·영적)으로 양육하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입니다. 1952년 미국의 에버렛 스완슨 목사가 한국의 전쟁고아를 돕기 위해 시작했으며 현재 전 세계 230만명 이상의 어린이를 양육하고 있습니다. 한국컴패션은 가난했던 시절 한국이 세계로부터 받았던 사랑을 되갚고자 2003년 설립됐으며 약 14만명의 세계 어린이들이 한국 후원자들을 통해 양육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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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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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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