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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T 우주’, AI 기반 구독 마켓으로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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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3, 2024, 10:09:59

정해진 상품 선택에서 원하는 상품 골라 담는 구독 마켓으로 진화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은 구독 마케팅 플랫폼 ‘T 우주’를 개편, AI 기반 구독 마켓으로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습니다.

 

AI 기반 구독 마켓은 기존의 정해진 패키지를 선택하는 서비스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골라 담는 마켓으로 진화한 구독 서비스입니다.

 

SKT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기존 구독 상품을 다시 구성하고 제휴처를 확대하는 등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준비했고 고객에게 꼭 맞는 상품을 추천할 수 있도록 ‘AI 기반 고객 행동 예측 모델’을 도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추상적이던 기존 상품명을 직관적으로 바꾸고, 상품 카테고리와 브랜드명을 직접 노출해 소비자들이 쉽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G마켓·롯데월드·에버랜드·한컴독스 등 신규 제휴처를 확대하고,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 ‘T 우주패스 free’ 등 새로운 구독 상품도 선보였습니다.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은 G마켓, 옥션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일 캐시와 신세계그룹의 통합 멤버십인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을 기본 혜택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T 우주패스 free’는 롯데시네마·CGV·CJ더마켓·아모레몰·티맵대리·배민B마트·HD현대오일뱅크· 보틀웍스 등 다양한 제휴처의 혜택을 매월 무료로 제공받는 상품입니다.

 

’T 우주패스 미디어’, ’T 우주패스 DIY’, ’T 우주패스 Google One’, ’T 우주패스 마켓컬리’ 등 다양한 신규 구독 상품도 연내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이 취향에 따라 ‘T 우주패스’를 여러 개 이용할 수 있도록 중복 가입도 가능해졌습니다. 구독 상품의 추가 선택 가능 혜택도 1개에서 2개로 늘려 고객이 원하는 대로 구독 상품을 구성할 수 있게 됐습니다. 

 

SKT는 이번 개편에서 ‘T 우주’에 고객의 개인별 구독 이용 패턴 및 실시간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기반 고객 행동 예측 모델’을 도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이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개인화 시나리오를 도출, 고객이 원하는 상황에 필요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T 우주’에 11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외부 간편결제를 도입했고, 다양한 소셜 아이디를 통한 간편 로그인 시스템도 추가했습니다.

 

이와 함께 ‘T 우주’ 구독을 잠시 멈추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일시정지 및 재시작 기능도 추가해 고객이 좀 더 유연하게 구독할 수 있도록 했고 일, 주, 분기 단위의 구독 상품도 출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고객의 선택권을 넓혔습니다.

 

SKT는 9월 내 ‘T 우주’ 전용 앱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윤재웅 SKT 구독CO 담당(부사장)은 "이번 개편을 계기로 AI기반 구독 마켓으로 진화해 소비시장 전반을 타겟으로 성장할 계획이다"며 "고객과 파트너사가 원하는 최적 서비스를 제공해 구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구독 마켓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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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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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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