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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역대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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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8, 2024, 10:08:43

작황 좋아진 사과세트 매출 50% 신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는 고물가로 인한 알뜰 소비 트렌드가 올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에 반영되고 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마트가 사전예약 1차 기간(8월 2일~23일) 선물세트 실적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4%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올해 추석 사전예약 1차 기간은 지난해보다 4일 적었음에도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동기간으로 비교하면 매출이 약 8% 늘었습니다. 사전예약 1차 기간이 가장 혜택이 많기에 고객들이 몰린 것으로 풀이됩니다.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역대 추석 중 하루 최대 세트 판매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사전예약 매출 호조에는 일찍 살수록 많은 혜택을 받는 ‘얼리버드’ 고객 이외에도 가격과 품질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가성비’ 세트도 한몫했습니다. 사전예약 1차 기간 사과세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50.5% 신장했고 사과와 배 등 여러 과일이 혼합된 ‘과일 혼합 세트’ 매출은 25.6% 늘었습니다. 

 

올해 사과 작황이 좋아지면서 가격이 안정화되고 지난해 작황 부진으로 수요가 햇사과에 몰렸기 때문인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습니다. 이마트는 산지와 사전계약 및 트레이더스/에브리데이 통합매입을 통해 유명산지 사과세트를 지난해 대비 17%가량 인하하는 등 주력세트 가격을 평균 10%가량 낮췄습니다.

 

한우 선물세트 역시 ‘한우 갈비 세트’부터 구이용 상품이 포함된 ‘한우 혼합 세트’까지 모두 두 자릿 수 이상 매출이 신장했습니다. 대표 세트로 축산 경력 20년 이상의 바이어가 직접 선별한 ‘피코크 직경매 암소한우 등심 세트’를 행사카드 사용 시 20% 할인 판매합니다.

 

이마트 수산 바이어는 다양한 옥돔 요리가 SNS 상에서 인기인 점을 반영해 올해 옥돔 선물세트 수를 가격, 사이즈 별로 다양화했습니다. 김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대비 36.3%가량 올랐습니다. 이마트는 오는 9월 6일 사전예약 종료까지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50% 할인하는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이어갑니다. 

 

최진일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고물가 시대에 가격은 물론 품질까지 만족시키는 선물세트가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남은 기간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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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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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2025.08.13 11:12:2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AI 기술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시장 경쟁에 나섭니다. 네이버[035420]는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 정권호 제이앤피메디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제이앤피메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포괄적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신약, 혁신 의료기기 개발을 지원하는 제이앤피메디에 투자를 진행하고 향후 네이버의 AI 기술과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고도화에 협력할 예정입니다. 제이앤피메디는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서비스, 투자 지원, 라이선스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신약 및 의료기기 기술이전 전략 수립, 계약 협상 등 컨설팅은 물론 자체 개발한 플랫폼을 통해 국제 표준에 기반한 임상 데이터 관리, 운영, 임상시험, 품질관리 등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가 전략 자산인 임상시험 데이터의 관리와 기술 자립을 실현하기 위해 제이앤피메디와 긴밀히 협업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AI 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디지털 임상시험 역량을 구현하고 국내 헬스케어 생태계 전반의 디지털 전환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가 국내외 유망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을 함께 발굴 및 투자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과 동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네이버의 AI 기술을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노하우에 접목하여 제품 고도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네이버는 환자에 대한 병력 청취를 의료용어로 자동 변환해 EMR에 기록하는 스마트 서베이, AI 서머리 기술을 통해 과거 검진 결과를 정리, 분석해 주는 페이션트 서머리 등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네이버 D2SF는 2017년부터 유망한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선제 투자하고 있으며 올해 8월 기준 전체 투자 포트폴리오 중 약 18%가 헬스케어 스타트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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