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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입은행, LS전선 ‘희토류 영구자석 밸류체인’ 구축 금융지원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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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25, 2024, 15:08:19

LS전선·LS에코에너지와 업무협약
첨단산업 핵심부품 공급망안정화 지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윤희성)은 25일 LS전선(대표이사 구본규), LS에코에너지(대표이사 이상호)와 희토류 및 전기구동계 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3일 여의도 수출입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희성 은행장, 구본규 LS전선 대표이사, 이상호 LS에코에너지 대표이사가 참석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이들은 희토류 영구자석 및 전기구동계 사업 관련 정보공유, 사업추진에 필요한 금융지원 협의, 핵심품목 공급망안정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수출입은행은 LS전선이 추진하는 희토류 영구자석 밸류체인 구축사업에 대한 단계별·맞춤형 금융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할 예정입니다.


LS전선은 LS에코에너지 등 자회사와 함께 희토류 합금 생산, 해외 협력사와 합작법인을 통한 영구자석 생산공장 건립 등 7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희토류 영구자석은 희토류 원소를 첨가한 합금으로 만들어집니다. 기존 자석과 비교해 5~12배에 달하는 자력을 지녀 전기자동차, 풍력터빈 등 구동모터 핵심부품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수출입은행은 3분기에 출범하는 '공급망안정화기금'을 통해 경제안보에 기여하는 국내기업의 공급망안정화 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공급망안정화기금은 작년말 제정된 '경제안보를 위한 공급망안정화 지원기본법'에 따라 수출입은행에 설치됐습니다. 정부가 보증하는 공급망안정화기금채권을 발행해 재원을 조성하며 올해 재원규모는 최대 5조원입니다.


윤희성 수출입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첨단산업분야에서 활약하는 우리기업의 공급망 내재화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정부정책에 발맞춰 우리 경제의 공급망 위기대응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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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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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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