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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준비하는 추석…식품업계, 다채로운 선물세트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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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18, 2024, 02:08:37

실용적·프리미엄 구성으로 고객 선택권 확대
기획전 열고 최대 80% 할인..희소 상품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추석 연휴를 한 달여 앞두고 선물세트 판매를 본격화합니다. 명절 인기 선물 캔햄부터 커피, 위스키 등 소비자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상품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하림은 9월 13일까지 하림몰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합니다. 이번에 ▲누룽지 치킨, 닭가슴살 핫도그 등이 포함된 '정' 세트 ▲미니언즈 미니돈까스, 양념치킨 등의 '복' 세트 ▲치킨너겟, 치즈스틱, 용가리치킨 등 20년 이상 된 장수제품으로 구성한 ‘하림 클래식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또 ▲무항생제 IFF 한입쏙 닭안심,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직화닭목살, 닭다리살 양념구이, IFF 한판 닭똥집볶음 등 닭고기의 여러 부위를 즐길 수 있는 '모두 닭 세트' ▲직화무뼈닭발, 닭꼬치, 닭강정 등 안주용으로 적합한 '안주 한상 세트' ▲국물 닭떡볶이가 포함된 '외식 한상 세트' 등을 선보입니다. 

 

대표 명절 선물세트로 꼽히는 캔햄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햄 '챔' 선물세트도 팝니다. '챔'은 닭가슴살로 만들어 지방 함량이 3% 미만, 단백질은 19g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이외에도 '하림 삼계탕 세트' 등 프리미엄 보양세트와 고단백의 '오늘단백 프로틴 쿠키 선물세트' 등을 판매합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3일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디야 스틱커피 세트'는 아메리카노 스틱커피 4종(▲오리지널 ▲마일드 ▲스페셜 ▲디카페인)과 라떼 스틱커피 3종(▲카페라떼 ▲바닐라라떼 ▲토피넛라떼)으로 이디야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담았습니다.

 

'이디야 티 플레져 세트'는 전통차 2종(▲대추쌍화차 ▲율무차)과 제주 비타민 과일차 2종(▲제주 비타민 레몬차 ▲제주 비타민 한라봉차)에 커피박(원두 찌꺼기)을 활용해 제작한 텀블러(600ml)를 함께 담아 실용성을 강화했습니다.

 

 

'이디야 MD 컬렉션 세트'는 스틱커피 2종(▲오리지널 ▲스페셜 에디션)과 믹스커피(▲스페셜 골드 블렌드), 블렌딩티 2종(▲스프링 캐모마일 ▲피치 얼그레이), 이디야 콤부차 스틱 2종(▲애플베리 ▲레몬라임), 플랫텀블러(720ml)까지 이디야커피의 MD 상품으로 구성했습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프리미엄 주류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게 '스페셜티 위스키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선물세트는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 ▲아이리쉬 위스키 레드브레스트 ▲버번 위스키 래빗홀 ▲버번 위스키 제퍼슨으로 구성된 총 4가지로 판매합니다.

 

'아벨라워 선물세트'는 아벨라워 12년 더블 캐스크와 온더락 글라스 두 잔이 포함됐습니다. 잘 익은 붉은 사과 향이 특징입니다. '레드브레스트 12년'은 버번 캐스크와 쉐리 캐스크에서 각각 최소 12년 이상 숙성해 섞는 매링과정을 거쳤습니다. 선물세트에는 레드브레스트 12년과 온더락 글라스 2잔이 담겼습니다.

 

'래빗홀 케이브힐 선물세트'는 래빗홀 케이브힐과 래빗홀 마스코트 전용잔, 우드코스터로 구성됐습니다. '제퍼슨 버번 선물세트'는 제퍼슨 버번과 하이볼 전용잔 및 우드코스터로 꾸렸습니다. 제퍼슨 버번은 복합적인 맛을 위해 각기 다른 곡물 배합 레시피와 숙성년수의 버번을 활용한 블렌딩 기술로 제조했습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이달 25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합니다. 과일은 품질 기준을 강화했고 희소한 과일도 준비했습니다. 24년간 유기농법으로 배를 재배한 ▲마이스터 최동춘 유기농 배 선물세트와 올가홀씨드 품종인 아리수 사과, 황금배 등의 ▲제주 애플망고 4종 혼합세트가 대표적입니다. 

 

명절 선물로 빠질 수 없는 정육 세트는 지속 가능성을 강조한 저탄소 인증 한우와 동물복지 한우로 준비했습니다. 저탄소 한우는 올가 지정 농장인 전남 진도의 하노다래 농장에서 전문적 사양관리로 키워내 품질이 우수하다는 설명입니다. '지정목장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명품세트'가 대표 상품입니다.

 

 

버섯은 프리미엄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경북 영덕에서 채취 기간이 짧고 생산량이 한정적인 희소 가치가 높은 자연송이 1등품만 선정한 ▲경북 영덕 자연송이 1등품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수산물 세트로는 ▲함초 토판염 굴비세트 1호∙2호 ▲ASC인증 전복 선물세트 등을 선보입니다.

 

컬리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총 1300여가지 상품을 최대 80% 할인합니다. 컬리카드 사용 시 15%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횡성축협한우' 1++ 프리미엄 구이 세트 등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만원에 가까운 제주 옥돔&갈치&민어굴비 세트는 최대 10만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호텔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인 그리츠 시그니처 램 뉴질랜드산 양갈비 세트도 할인 판매합니다. 추석 전주인 9월 10일부터 추석 당일 9월 17일 사이 중 선택한 날짜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컬리온리 상품과 희소가치 프로젝트 상품도 있습니다. '꾸악'의 스페인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오일, '마정기름집'의 국산 햇참기름, 햇들기름 등이 있습니다. 컬리는 가격대별 추천상품 중 10~20만원 대로 ▲혜윰 달빛공진 보자기포장 ▲정관장 진생필 홍삼 비타민 미네랄 ▲설화수 자음 2종 세트 등을 내놨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올 추석에도 지속가능성과 희소성에 중점을 두고 큐레이션한 특별한 추석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는 사전예약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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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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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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