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미리 준비하는 추석…식품업계, 다채로운 선물세트 구성

URL복사

Sunday, August 18, 2024, 02:08:37

실용적·프리미엄 구성으로 고객 선택권 확대
기획전 열고 최대 80% 할인..희소 상품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추석 연휴를 한 달여 앞두고 선물세트 판매를 본격화합니다. 명절 인기 선물 캔햄부터 커피, 위스키 등 소비자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상품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하림은 9월 13일까지 하림몰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합니다. 이번에 ▲누룽지 치킨, 닭가슴살 핫도그 등이 포함된 '정' 세트 ▲미니언즈 미니돈까스, 양념치킨 등의 '복' 세트 ▲치킨너겟, 치즈스틱, 용가리치킨 등 20년 이상 된 장수제품으로 구성한 ‘하림 클래식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또 ▲무항생제 IFF 한입쏙 닭안심,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직화닭목살, 닭다리살 양념구이, IFF 한판 닭똥집볶음 등 닭고기의 여러 부위를 즐길 수 있는 '모두 닭 세트' ▲직화무뼈닭발, 닭꼬치, 닭강정 등 안주용으로 적합한 '안주 한상 세트' ▲국물 닭떡볶이가 포함된 '외식 한상 세트' 등을 선보입니다. 

 

대표 명절 선물세트로 꼽히는 캔햄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햄 '챔' 선물세트도 팝니다. '챔'은 닭가슴살로 만들어 지방 함량이 3% 미만, 단백질은 19g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이외에도 '하림 삼계탕 세트' 등 프리미엄 보양세트와 고단백의 '오늘단백 프로틴 쿠키 선물세트' 등을 판매합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3일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디야 스틱커피 세트'는 아메리카노 스틱커피 4종(▲오리지널 ▲마일드 ▲스페셜 ▲디카페인)과 라떼 스틱커피 3종(▲카페라떼 ▲바닐라라떼 ▲토피넛라떼)으로 이디야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담았습니다.

 

'이디야 티 플레져 세트'는 전통차 2종(▲대추쌍화차 ▲율무차)과 제주 비타민 과일차 2종(▲제주 비타민 레몬차 ▲제주 비타민 한라봉차)에 커피박(원두 찌꺼기)을 활용해 제작한 텀블러(600ml)를 함께 담아 실용성을 강화했습니다.

 

 

'이디야 MD 컬렉션 세트'는 스틱커피 2종(▲오리지널 ▲스페셜 에디션)과 믹스커피(▲스페셜 골드 블렌드), 블렌딩티 2종(▲스프링 캐모마일 ▲피치 얼그레이), 이디야 콤부차 스틱 2종(▲애플베리 ▲레몬라임), 플랫텀블러(720ml)까지 이디야커피의 MD 상품으로 구성했습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프리미엄 주류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게 '스페셜티 위스키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선물세트는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 ▲아이리쉬 위스키 레드브레스트 ▲버번 위스키 래빗홀 ▲버번 위스키 제퍼슨으로 구성된 총 4가지로 판매합니다.

 

'아벨라워 선물세트'는 아벨라워 12년 더블 캐스크와 온더락 글라스 두 잔이 포함됐습니다. 잘 익은 붉은 사과 향이 특징입니다. '레드브레스트 12년'은 버번 캐스크와 쉐리 캐스크에서 각각 최소 12년 이상 숙성해 섞는 매링과정을 거쳤습니다. 선물세트에는 레드브레스트 12년과 온더락 글라스 2잔이 담겼습니다.

 

'래빗홀 케이브힐 선물세트'는 래빗홀 케이브힐과 래빗홀 마스코트 전용잔, 우드코스터로 구성됐습니다. '제퍼슨 버번 선물세트'는 제퍼슨 버번과 하이볼 전용잔 및 우드코스터로 꾸렸습니다. 제퍼슨 버번은 복합적인 맛을 위해 각기 다른 곡물 배합 레시피와 숙성년수의 버번을 활용한 블렌딩 기술로 제조했습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이달 25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합니다. 과일은 품질 기준을 강화했고 희소한 과일도 준비했습니다. 24년간 유기농법으로 배를 재배한 ▲마이스터 최동춘 유기농 배 선물세트와 올가홀씨드 품종인 아리수 사과, 황금배 등의 ▲제주 애플망고 4종 혼합세트가 대표적입니다. 

 

명절 선물로 빠질 수 없는 정육 세트는 지속 가능성을 강조한 저탄소 인증 한우와 동물복지 한우로 준비했습니다. 저탄소 한우는 올가 지정 농장인 전남 진도의 하노다래 농장에서 전문적 사양관리로 키워내 품질이 우수하다는 설명입니다. '지정목장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명품세트'가 대표 상품입니다.

 

 

버섯은 프리미엄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경북 영덕에서 채취 기간이 짧고 생산량이 한정적인 희소 가치가 높은 자연송이 1등품만 선정한 ▲경북 영덕 자연송이 1등품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수산물 세트로는 ▲함초 토판염 굴비세트 1호∙2호 ▲ASC인증 전복 선물세트 등을 선보입니다.

 

컬리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총 1300여가지 상품을 최대 80% 할인합니다. 컬리카드 사용 시 15%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횡성축협한우' 1++ 프리미엄 구이 세트 등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만원에 가까운 제주 옥돔&갈치&민어굴비 세트는 최대 10만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호텔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인 그리츠 시그니처 램 뉴질랜드산 양갈비 세트도 할인 판매합니다. 추석 전주인 9월 10일부터 추석 당일 9월 17일 사이 중 선택한 날짜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컬리온리 상품과 희소가치 프로젝트 상품도 있습니다. '꾸악'의 스페인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오일, '마정기름집'의 국산 햇참기름, 햇들기름 등이 있습니다. 컬리는 가격대별 추천상품 중 10~20만원 대로 ▲혜윰 달빛공진 보자기포장 ▲정관장 진생필 홍삼 비타민 미네랄 ▲설화수 자음 2종 세트 등을 내놨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올 추석에도 지속가능성과 희소성에 중점을 두고 큐레이션한 특별한 추석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는 사전예약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