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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나스미디어, 모바일 광고플랫폼 중심 성장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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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5, 2024, 09:08:00

구글 등과 파트너사 계약..수익 개선 기대
넷플릭스 중심 OTT 광고 대행 성장 전망
2Q 매출액 359억·영업익 66억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나스미디어가 모바일 광고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실적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구글 등의 파트너사로 선정되면서 수익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2000년 설립된 나스미디어는 지난 201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광고영업과 광고효과 분석 서비스, 광고 매체 판매 대행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나스미디어가 하반기 광고플랫폼을 중심으로 수익 개선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4분기 구글 공식 MCM(복수 고객 관리) 파트너사로 수익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신은정 DB금융투자 연구원은 "구글 애드 매니저와 애드몹의 MCM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이어 "구글의 ADX(애드 익스체인지)에 접근 가능한 파트너사들이 국내 5개 이내로 많지 않은 상황"이라며 "향후 나스의 매체 협상력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용현 KB증권 연구원도 "올해 4분기 구글 MCM이 예정돼 있다"며 "모바일 플랫폼 부문은 취급고도 늘어날 뿐만 아니라, 직매체 연동으로 매체 구입비 단가를 낮출 수 있어 수익성 개선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 계약을 통해 다시 성장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광고 대행에서의 성장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광고주들의 유입이 가속화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넷플릭스 광고의 경우 도입 초기로 광고주 수요가 아직 부족하나 광고단가 할인 프로모션에 힘입어 다양한 광고주들의 유입이 가속화되는 중"이라며 "계절적 특성상 하반기에 넷플릭스 기대작 편성이 몰려 있어 수요 또한 하반기에 몰릴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최용현 연구원도 "넷플릭스는 글로벌에서 베이직 요금제를 없애고 있다"며 "이는 광고 요금제 가입자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 광고 매체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넷플릭스는 기존 가입자에 한해 베이직 요금제를 실시하고 있는데, 정책의 변화가 나타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나스미디어의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 41% 늘어난 359억원, 66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모바일 플랫폼 매체비 효율화와 판매원가 감소 등으로 사업성 비용이 줄었다"며 "카드 수수료, 회계,세무 자문용역비 등 지급 수수료 감소에 따른 운영비용도 감소하며 수익성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나스미디어가 올해 1500억원 전후의 매출액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유진투자증권은 나스미디어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552억원, 274억원으로 전망했다. DB금융투자는 1492억원, 247억원으로 예상했고, KB증권은 1550억원, 270억원으로 추정했다. NH투자증권은 1604억원, 262억원으로 내다봤다.

 

신은정 연구원은 "하반기 구글 MCM으로서 추가 수익 확대가 예상된다"며 "비효율 사업 부문의 정리와 함께 커머스 CPS(매출당 과금) 매체 확대로 외형 성장과 이익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스미디어의 주가는 4월 중순 이후로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4월 2만원 초중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8월에 1만5000원대까지 주저앉았고 최근 반등하며 1만원 중후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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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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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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