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스몰캡 터치] 나스미디어, 모바일 광고플랫폼 중심 성장성 강화

URL복사

Thursday, August 15, 2024, 09:08:00

구글 등과 파트너사 계약..수익 개선 기대
넷플릭스 중심 OTT 광고 대행 성장 전망
2Q 매출액 359억·영업익 66억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나스미디어가 모바일 광고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실적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구글 등의 파트너사로 선정되면서 수익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2000년 설립된 나스미디어는 지난 201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광고영업과 광고효과 분석 서비스, 광고 매체 판매 대행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나스미디어가 하반기 광고플랫폼을 중심으로 수익 개선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4분기 구글 공식 MCM(복수 고객 관리) 파트너사로 수익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신은정 DB금융투자 연구원은 "구글 애드 매니저와 애드몹의 MCM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이어 "구글의 ADX(애드 익스체인지)에 접근 가능한 파트너사들이 국내 5개 이내로 많지 않은 상황"이라며 "향후 나스의 매체 협상력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용현 KB증권 연구원도 "올해 4분기 구글 MCM이 예정돼 있다"며 "모바일 플랫폼 부문은 취급고도 늘어날 뿐만 아니라, 직매체 연동으로 매체 구입비 단가를 낮출 수 있어 수익성 개선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 계약을 통해 다시 성장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광고 대행에서의 성장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광고주들의 유입이 가속화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넷플릭스 광고의 경우 도입 초기로 광고주 수요가 아직 부족하나 광고단가 할인 프로모션에 힘입어 다양한 광고주들의 유입이 가속화되는 중"이라며 "계절적 특성상 하반기에 넷플릭스 기대작 편성이 몰려 있어 수요 또한 하반기에 몰릴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최용현 연구원도 "넷플릭스는 글로벌에서 베이직 요금제를 없애고 있다"며 "이는 광고 요금제 가입자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 광고 매체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넷플릭스는 기존 가입자에 한해 베이직 요금제를 실시하고 있는데, 정책의 변화가 나타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나스미디어의 올해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 41% 늘어난 359억원, 66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모바일 플랫폼 매체비 효율화와 판매원가 감소 등으로 사업성 비용이 줄었다"며 "카드 수수료, 회계,세무 자문용역비 등 지급 수수료 감소에 따른 운영비용도 감소하며 수익성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나스미디어가 올해 1500억원 전후의 매출액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유진투자증권은 나스미디어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552억원, 274억원으로 전망했다. DB금융투자는 1492억원, 247억원으로 예상했고, KB증권은 1550억원, 270억원으로 추정했다. NH투자증권은 1604억원, 262억원으로 내다봤다.

 

신은정 연구원은 "하반기 구글 MCM으로서 추가 수익 확대가 예상된다"며 "비효율 사업 부문의 정리와 함께 커머스 CPS(매출당 과금) 매체 확대로 외형 성장과 이익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스미디어의 주가는 4월 중순 이후로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4월 2만원 초중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8월에 1만5000원대까지 주저앉았고 최근 반등하며 1만원 중후반대를 기록 중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SKT 해킹 대응, 유심보호서비스 우선”…삼성 나서고 정부도 “신뢰”

“SKT 해킹 대응, 유심보호서비스 우선”…삼성 나서고 정부도 “신뢰”

2025.05.01 18:12:3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 서버 해킹 사태와 관련 삼성그룹 등이 ‘유심보호서비스’ 적극 가입을 권고하고 나섰습니다. 1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SKT 가입 임직원들에게 1차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안내했고 주한미군 등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적극 알리고 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 '유심 기변'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다른 단말에 끼우게 되면 유심 기변이 일어나게 되는데 유심보호서비스는 사용자의 유심과 단말을 페어링해 만에 하나 복제된 유심이 다른 단말에 끼워질 경우 연결을 차단합니다. 유심을 활용한 복제전화를 제작하는 ‘심스와핑’과 이로 인한 개인정보 탈취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기술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민관합동조사단이 일주일간 진행한 SKT 해킹 공격 사태 결과를 지난 29일 발표하며 “SKT가 시행 중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이번에 유출된 정보로 유심을 복제해 다른 휴대전화에 꽂아 불법적 행위를 하는 심스와핑이 방지된다”고 밝혔습니다.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지난달 3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청문회에서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했다. 나름대로 유심보호서비스를 신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자사 뉴스룸 홈페이지에 해킹 사태와 관련해 유심보호서비스의 효과 및 대응 상황을 안내하는 ‘FAQ’를 게시하며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교체와 동일한 효과의 보안장치이다”고 설명했습니다 SKT 관계자는 “유심보호서비스와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을 통해 유심 복제, 휴대전화 도용이 차단된다”고 말했습니다. FDS 시스템은 불법 유심으로 복제 전화를 만드는 것을 방어하는 시스템으로 모든 통신사에서 공통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복제 전화가 만들어져 두 개의 동일한 휴대폰이 네트워크에 접근하게 되면 원본 휴대폰을 제외한 복제 전화를 FDS 시스템이 차단하는 방식입니다. SKT는 또 유심 교체 물량 부족에 대한 해결책 중 하나로 유심 소프트웨어를 변경하는 ‘유심포맷’ 기술을 이르면 5월 중순부터 적용해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도 교체에 준하는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유심 교체가 새로운 유심으로 교체하는 하드웨어적인 방식인데 비해, 현재 개발 중인 방식은 고객들이 보유한 기존 유심 정보를 소프트웨어적으로 변경함으로써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 경우 기존 물리적인 교체 대비 앱 재설정 및 데이터 백업 등이 수반되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교체 소요시간도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유심포맷도 매장을 방문해 유심변경과 관련한 시스템 매칭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또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동시에 해외에서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5월 중에 개발해 적용할 계획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