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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독거노인들에 ‘사랑의 꾸러미’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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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5, 2016, 10:11:10

회사 소속 드림콜센터 주관..독거노인 250명 위한 식재료·생활용품 지원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신한생명의 콜센터 직원들이 독거노인들에게 사랑이 듬뿍 담긴 ‘생활용품 꾸러미’를 선물했다.


신한생명(대표 이병찬)은 지난 23일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현대아울렛빌딩 15층 대강당에서 독거노인을 돕기 위해 제작한 ‘사랑의 꾸러미’ 키트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생명 드림콜센터가 주관한 이번 전달식에는 신한생명 조권섭 본부장,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부센터장을 비롯해, 봉사활동에 참여한 30여명의 콜센터 직원 및 상담사가 함께했다.
 
행사에 앞서 자원봉사자들은 독거어르신 250명에게 전달할 ‘사랑의 꾸러미’ 키트를 제작하고 포장했다. 키트에는 담요, 참치, 햄, 김, 라면, 쌀국수 등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께 필요한 식재료와 생활용품이 들어있다.
 
이번 사업을 위해 신한생명은 지난 9월, 콜센터 직원 및 상담사 400여명을 대상으로 ‘독거노인 지원 후원의 밤’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서 바자회와 호프데이를 진행해 성금을 모았다.
 
드림콜센터는 독거노인을 위한 후원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따뜻한 바자회’를 열고 발생된 수익금을 독거노인을 위한 사업에 기부하고 있다. 또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전국소재 독거어르신 270여명과 1:1 매칭하고 말벗을 해드리는 ‘사랑잇기 전화사업’을 6년째 진행하고 있다.
 
신한생명 드림콜센터 관계자는 “독거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꾸러미’ 키트를 준비하기 위해 400여명의 드림콜센터 직원과 상담원이 9월부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께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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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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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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