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네이버, 광고·커머스 부문 회복세…2Q 호실적-NH

URL복사

Monday, August 12, 2024, 08:08:20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NH투자증권은 12일 네이버에 대해 올해 2분기 광고와 커머스 부문에서의 회복세로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는 27만원에서 26만원으로 하향했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네이버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4%, 26.8% 늘어난 2조6100억원, 4727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돌았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웹툰 상장에 따른 일회성 비용이 약 500억원 반영되고, 네이버제트 연결 제외 효과를 감안하더라도 양호한 실적"이라며 "경기 회복 시그널이 전혀 없음에도 광고와 커머스는 양호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서치플랫폼과 커머스 부문 매출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5%, 13.6% 늘어난 9784억원, 7190억원을 기록했다. 인건비와 마케팅 비용은 각각 5732억원, 3668억원으로 네이버웹툰 상장 관련 일회성에도 불구하고 비용이 통제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안 연구원은 "홈피드 개편, 치지직, 클립의 신규 서비스 성과로 디스플레이광고가 경기 부진에도 양호한 성장세를 보이며 전체 영업이익 성장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커머스 매출액은 거래대금 성장 둔화에도 거래 수수료율 인상으로 성장했다"며 "큐텐 사건으로 스마트스토어의 경쟁력은 더욱 상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