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심텍, MCP 중심 매출 성장세…2Q 실적 ‘맑음’-대신

URL복사

Tuesday, July 02, 2024, 08:07:44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대신증권은 2일 심텍에 대해 MCP(다중 칩 패키지) 중심의 매출 확대로 2분기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 4만5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심텍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1% 늘어난 3124억원으로 추정된다. 영업이익은 61억원으로 6개 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올해 2분기를 기점으로 영업이익은 성장 구간에 진입했다"며 "3분기 294억원, 4분기 323억원으로 이익 증가세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MCP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며 "메모리 시장에서의 고객사 가동률이 정상 수준으로 회복한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3430억원, 530억원으로 추정된다. 디램 분야 공급부족이 두드러지며 하반기 디램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박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에 디램 가격 상승을 예상한다"며 "패키지 업체에 평균 수준의 가격 인하 요구보다 안정적인 물량 확보가 더 중요해질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 AI(인공지능) PC 수요 증가 등 IT 디바이스에서 디램 채용이 증가로 메모리 업체의 추가적인 설비투자를 예상한다"며 "반도체 패키지 업체의 수량 증가로 연결되며 영업이익 확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