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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수도권 입주예정물량 11년 만에 ‘최저’…전셋값 상승 부채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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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1, 2024, 15:07:29

2013년 7월 이후 수도권 입주예정물량 최저치
경기 2266가구-서울 483가구..인천은 입주 예정물량 ‘0’
줄어든 수도권 입주예정물량..‘전셋값 상승세’ 심화 이끄나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하반기 첫 달인 7월 수도권 입주예정 물량이 11년 만에 최저치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이달 수도권 입주 예정물량은 2749가구로 조사돼 지난 2013년 2094가구를 기록한 이후 11년 만에 가장 적은 물량수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도권을 광역별로 세분화할 경우 경기도가 2266가구, 서울이 483가구로 집계됐으며 인천은 입주 예정물량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기도는 평택시 고덕동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3차(703가구), 안성시 공도읍 안성 공도 센트럴카운티에듀파크(433가구), 이천시 마장면 휴먼빌까사포레(338가구) 등 택지지구에 공급되는 아파트 입주예정물량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서울은 성북구 안암동3가 해링턴플레이스 안암(199가구), 구로구 가리봉동 남구로역 동일센타시아(162가구), 구로구 개봉동 신영지웰 에스테이트 개봉역(122가구) 등 3개 단지에서 집들이를 앞두고 있습니다.

 

수도권을 비롯해 지방의 입주예정물량은 1만8321가구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합친 전국 입주물량은 44개 단지, 2만1070가구(임대 포함)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방의 경우 충남(3769가구), 대전(3082가구), 경남(2510가구), 경북(1930가구), 대구(1852가구), 전남(1397가구), 세종(1350가구), 충북(722가구), 부산(688가구), 강원(465가구), 광주(414가구), 제주(142가구)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수도권의 입주예정물량이 11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함에 따라 오름세를 이어가는 전세가격에도 영향을 가져올 것으로 부동산 업계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의 경우 전월(1299가구)은 물론 전년 동월(5340가구) 대비 큰 폭으로 입주 예정물량이 감소하며 전세가격의 오름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전세가격은 보통 수요가 많은 상황에서 공급량이 한정적일 경우 결정적인 가격 상승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실제로 올해 들어 특정 달의 경우 입주 예정물량이 전년 동월 대비 감소치를 나타냈고 결국 전세가격의 상승세 심화로 이어지는 상황입니다.

 

한국부동산원 R-One 통계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5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격 상승률은 0.42%로 12개월 연속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중랑구(0.68%), 서대문구(0.61%), 노원구(0.60%), 동작구(0.56%)를 비롯한 25개 자치구에서 모두 가격이 오름세를 보이며 가격 상승이 심화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경기도 또한 지난해 6월 상승세로 전환한 이후 12개월 연속 가격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5월 만을 놓고 볼 경우 정비사업이 한창 진행 중인 광명시(1.07%)가 큰 폭으로 오른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도 상승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김지연 부동산R114 책임연구원은 "통상 7월의 경우 휴가, 장마 등으로 인해 이사 비수기에 속하지만 수도권 입주물량이 지난 2013년 7월 이후 가장 적은 2749가구에 불과고 임대차2법의 4년 계약 만기가 순차적으로 도래해 당분간 전셋값 상승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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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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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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