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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의 맛·세·이] 이마트 ‘닭잡는 날’에 대한 단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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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4, 2016, 16:11:49

(맛있는 세상 이야기) 100만명이 나선 2016년 11월12일, 닭고기 30% 할인 행사로 눈길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지난 12, 언론 추산 100만명이 넘는 국민들이 박근혜 대통령 하야 요구 촛불집회에 참석했습니다. 전국에서 몰려든 이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작금의 사태에 관한 대통령의 책임 있는 모습을 요구했고, 100만명이 모여 밝힌 촛불은 전 세계의 언론에서도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같은 날, 이마트는 30% 할인된 가격에 닭을 구입할 수 있는 닭 잡는 날이란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박근혜 대통령을 에 비유해 씹고 뜯고 맛보고 즐겨왔죠. 그런데 이마트 같은 대기업이 공교롭게도촛불집회와 같은 날 저 이름을 단 행사를 진행한 겁니다.

 

지난해부터 매달 하루를 정해 진행해온 이벤트이기에 우연일 수도 있지만, 몇 개의 언론이 기사화하기도 했고 무엇보다 SNS상에서 상당한 화제가 됐습니다. ‘이마트가 진정한 용자’, ‘개념을 탑재한 이마트 경영진같이 사이다 한 캔 들이킨 것 같은 반응이 많았습니다.

 

이마트의 뜻이 아닌, 단순 담당자의 일탈일 수도 있습니다. 뒤숭숭한 시국이니 윗선도 정신없는 와중에 별다른 검열 없이 진행된 걸 수도 있죠. 하지만 워낙 재밌고 통쾌하단 반응이 많은 지라, 일단 이마트가 이 행사를 통해 얻게 되는 이익이 무엇일지 생각해 봤습니다.

 

먼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란 블록버스터의 메인 악당을 조롱해서 국민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줬습니다. 이를 통해 낮은 포복의 다른 기업들과는 달리 할 말은 한다는 식으로 그룹 이미지를 상승시킬 수 있겠죠. 여기에 그 화제성으로 당일 매출도 이전 달에 비해 올랐을 수도 있고요.

 

하지만 이렇게만 보기엔 뭔가 석연치 않습니다. ‘지금의 국정 파탄과 아예 연결 고리가 없는 곳이라면 몰라도 K스포츠 재단에 5억원을 내놓은 사실이 밝혀진 신세계 그룹이 이 같은 목적으로 이런 이벤트를?’이라는 생각에 고개가 갸웃거려지는 게 사실입니다.

 

해서 전 좀 다르게 생각해 볼까 합니다. 대한민국 큰 기업의 위치에서, 오로지 우리 국민들을 위해서, ‘국민식재료라 할 닭 할인 이벤트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전국 이마트 매장으로 돌려 시위 참여 인원을 조금이라도 줄이려 한 것이었다고 가정해보죠.

 


먼저 한정된 공간에 너무 많은 인파가 몰렸을 때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늘 그랬듯 성실한 경찰들이 안전을 위해 세워둔 차벽에다 경복궁역은 거의 폐쇄하다시피 한 탓에 발 디딜 곳이 없던 시위 현장인데, 더 많은 사람들이 모였다면 자칫 인명 사고가 발생했을지도 모르죠.

 

또한 개개인의 성향 파악이 불가능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모인 상황에서 생길 수 있는 폭력사태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당일 내자동 쪽에서 작은 소란이 있었고 청와대와 절친한 일베쪽 인원이 주동자였다고 합니다. 이러니 더 많은 인원이 모였었다면 어떤 사단이 생겼을지 장담할 수 없었을 겁니다.

 

결과적으로 약간의 잡음은 있었지만 더할 나위 없이 평화적이고 질서 있는 시위였습니다. 여기에 이마트의 노력이 조금이나마 기여를 했다고 볼 수도 있지 않을까요? ‘닭 잡는 날은 정말이지 대통령을 조롱하는 의도 같은 건 전혀 없이 순수하게 국민들을 위한 행사였던 것이죠.

 

그러니 이마트는 닭 잡는 날이벤트를 찾은 고객수와 매출액을 발표하는 게 좋겠습니다. 역사에 남을 평화적 시위가 열린 데 기여했고, 현 사태와 관련한 작은 과()는 이런 결과를 얻기 위한 추진력을 얻기 위해서였다는 것을 우리 국민들에게 알려야지 않겠습니까?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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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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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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