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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고객에 아낌없이 베풀어 성공하는 게 우리 영업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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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6, 2024, 15:05:20

전속FP에 교보 지향 MDRT 정신 설파
"고객문제해결 기본 삶의 희망 전해야"
MDRT FP 490명 윤리강령 준수 다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최근 "보험 컨설턴트는 사람(가족) 살리는(보장하는) 일을 하는 사람으로 고객에 아낌없이 베풀면 더 큰 성공이 따라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6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신창재 의장은 지난 14일 열린 '2024 교보 MDRT 데이'에 참석해 "교보생명이 지향하는 영업문화는 따뜻한 마음으로 고객에 아낌없이 베풀어 성공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백만달러 원탁회의)는 1927년 미국에서 시작된 생명보험설계사들의 국제적 모임으로 회원은 전세계 70개국 6만6000여명에 달합니다. 회원 가입자격은 미국 기준 연간수수료 7만4000달러 또는 보험료 14만8000달러입니다. 한국은 연간수수료 6250만원 또는 보험료 기준 1억5600만원을 달성해야 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교보 MDRT 재무설계사(FP) 490여명과 현장 영업관리자, 본사 임원·팀장이 참석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이들과 '아낌없이 베풀어서 더 크게 성공하자'라는 주제로 교보 MDRT 문화를 공유하면서 "생명보험인으로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고객의 문제에 해결책을 제시하고 고객에 재정·심리적 안정은 물론 삶의 희망을 북돋아줘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생명보험이야말로 고난을 겪는 사람들을 다른 이들이 이웃사랑 마음으로 도와주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회제도"라며 "보험영업은 다른 사람에게서 무언가를 얻어내려는 노력이 아니라 기꺼이 베푸는 노력"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날 교보생명 FP는 ▲고객 이익 우선 ▲최고의 자문 제공 ▲고객 비밀 유지 ▲합리적인 의사결정 ▲영업윤리·법규 준수 등 5가지 윤리강령 실천을 다짐하는 '교보 MDRT 윤리선서'를 하기도 했습니다.


교보생명은 올바른 보험영업 문화를 확산하고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2014년부터 11년째 MDRT 데이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국내 대형 생명보험사가 전속FP에 생명보험 가치와 직업윤리 의식을 일깨우고 FP로서 동기부여하는 행사를 꾸준히 개최하는 것은 이례적입니다.


교보생명이 MDRT 문화 구축과 올바른 생명보험 문화 확산에 힘쓰는 건 전속설계사 위주의 영업전략을 펼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보험업계에서는 판매경쟁으로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가 확산되고 GA(법인보험대리점)가 주요 판매채널로 떠오르고 있지만 교보생명은 완전가입과 최적의 보장유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속설계사 채널이 보다 적합하다고 판단합니다.

 


교보생명은 보험판매실적 외 세부기준이 없는 미국 MDRT와 달리 판매실적뿐 아니라 유지율, 불완전판매율 등 윤리기준까지 적용해 교보 MDRT 멤버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우리가 지향하는 영업문화는 전문성과 직업윤리를 바탕으로 고객에 봉사하며 장기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것"이라며 "교보 MDRT 문화는 미국 MDRT협회가 추구하는 정신과 일치하지만 완전가입과 유지 측면에서 보험인으로서 직업윤리를 명확히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교보생명은 올해 종신·연금보험은 물론 건강보험 상품 라인업을 다양화했다"며 "고객이 생로병사 위험에 대비해 균형있는 보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데 앞장서겠다"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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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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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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