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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프랑스 대형유통업체 입점…유럽 시장 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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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4, 2024, 09:05:58

미국 제2공장 통해 글로벌 생산능력 확대
프랑스 '르끌레르'와 '까르푸' 통해 신라면 등 유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은 프랑스 대형유통업체 판매망 확대를 계기로 프랑스와 EU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농심이 오는 6월 입점하게 될 '르끌레르'와 '까르푸'는 프랑스 유통점유율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유통강자입니다.

 

농심은 르끌레르와 까르푸에 기존 신라면 외에 너구리, 순라면(채식라면) 등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의 공급물량을 대폭 늘려 공식 입점합니다. 올해 7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릴 2024 파리 하계 올림픽을 앞두고 현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마케팅도 강화합니다.

 

우선 파리에서 오는 24일부터 3일 간 열릴 '코리아 엑스포 2024', 6월 22일부터 2일간 열리는 'K-스트리트 페스티벌'에 각각 참여해 농심 단독 부스를 운영합니다. 7월 말 올림픽 기간 중에는 프랑스 현지 대형 유통업체 매장 내 팝업스토어 운영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농심은 이번 프랑스 대형유통업체 입점을 계기로 스페인과 이탈리아 등 유럽 서남부 전역을 함께 공략한다는 방침입니다. 스웨덴과 덴마크 등 북유럽 국가 역시 현지 유력 거래선을 통해 유통망을 확대합니다. 아울러 유럽 현지 최적화 마케팅 활동 전개를 위한 유럽 판매법인 설립도 추진합니다.

 

최근 글로벌 시장 확대를 안정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공급능력 강화도 병행합니다. 현재 유럽 및 아시아 지역 공급 확대를 위한 국내 수출전용공장 설립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미국 제2공장은 올해 10월 용기면 고속라인을 추가해 현지 용기면 수요에 대응할 예정입니다. 

 

농심의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생산력 확대 방침은 올해로 가동 2년을 맞은 미국 제2공장 성과가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 제2공장은 지난 2년간 농심 해외매출의 중심축으로 활약하며 미국 현지에서 대표 제품인 신라면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의 매출 확대에 기여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남·북유럽을 포함, 본격적인 유럽시장 전역을 공략할 계획"이라며 "충분한 글로벌 생산능력을 함께 갖춰 전 세계 어디에서나 다양한 농심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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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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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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