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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심텍, 신규 고객사 확대+전방 수요 회복으로 실적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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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07, 2024, 12:05:00

SSD 신규 수요처 확대로 FC-CSP 성장
낸드 시장 회복에 따른 MCP 판매 확대
하반기 설비 투자로 인한 증설 효과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심텍이 올해 IT 관련 수요 증가와 함께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신규 고객사 확대와 더불어 전방 시장의 수요 회복으로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이란 분석이다.

 

지난 2015년 심텍홀딩스에서 인적분할한 심텍은 같은 해에 코스닥 시장에 재상장했다. PCB(인쇄회로기판) 제조 및 판매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심텍이 올해 전방 시장 수요 회복과 비메모리향 신규 고객사 증가로 실적 개선에 나설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하반기 들어 반도체 기판 매출이 확대되면서 실적 개선이 본격화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유영솔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SSD 신규 수요처 확대에 따른 FC-CSP 성장이 예상된다"며 "하반기 낸드 시장 회복에 따른 MCP(멀티칩패키지) 판매 확대가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까지 점진적인 가동률 상승에 따른 탑라인 성장과 고정비 부담 완화, 고마진 제품 비중 확대에 따른 수익성 향상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유우형 KB증권 연구원도 "FC-CSP 제품의 경우 신규 고객사 확대와 컨슈머향 SoC(단일 칩 시스템) 제품 신규 매출 발생이 예상된다"며 "CXL(컴퓨트익스프레스링크) 등 차세대 제품 관련 신규 기술개발 지속이 전망된다"고 말했다.

 

설비 투자에 따른 증설 효과도 예상된다. 심텍은 지난 3월 시스템IC향 제품 수요 대응을 위해 대규모 설비 투자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김소원 키움증권 연구원은 "시스템IC향 제품 수요 대응을 위해 1200억원 규모 설비 투자를 결정했고 이에 따른 제품 생산량(CAPA)은 기존 대비 40% 확대 예정"이라며 "증설 효과는 올해 하반기부터 일부 반영돼 내년 하반기 이후 극대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수익성이 높은 고부가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한 실적 성장 가능성도 제기된다. 시스템IC(직접회로)향 SiP(시스템인패키지), FC-CSP(플립칩칩스케일패키징) 기판 매출액 확대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심텍의 지난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적자는 각각 1조420억원, 880억원을 기록했다. 고객사 메모리 가동률 회복 지연에 따른 수주 물량이 예상을 밑돌았고, 일회성 비용 발생과 저부가 제품 비중이 확대되며 실적이 부진했다.

 

이에 올해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이란 전망에 무게가 실린다. 한화투자증권은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조2936억원, 587억원으로 예상했고 키움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조3245억원, 555억원으로 추정했다. KB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조2450억원, 600억원으로 예상했고, 대신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조2470억원, 420억원으로 전망했다.

 

유영솔 연구원은 "제품 전반에 대한 수요 회복으로 분기를 거듭할수록 실적 개선이 전망되며 가동률은 작년 60%에서 올해 70% 초중반까지 상승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부문별로는 MSAP(미세회로조정) 공법 제품들의 실적회복이 클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원 연구원은 "상반기에는 고객사 재고 조정 영향이 잔존하며 영업적자가 지속될 전망"이라며 "하반기부터 전사 가동률 회복과 MSAP 기판 성장에 힘입어 강한 턴어라운드를 전망한다"고 밝혔다. 유우형 연구원은 "올해 FC-CSP 매출액은 156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비메모리향 기판 매출 비장이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판단돼 장기적 수익성 향상이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한편, 심텍의 주가는 최근 변동성을 키우고 있다. 연초 4만원 초반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3월 들어 2만원 후반대까지 주저앉았다가 현재 3만원 초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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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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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5월 손님맞이 변신…전시·체험에 ‘집꾸족’까지 

백화점, 5월 손님맞이 변신…전시·체험에 ‘집꾸족’까지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들이 가정의 달이자 황금연휴가 있는 5월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로 손님맞이에 나섭니다.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봄 맞이 집꾸미기 행사를 열고 가족·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전시와 디즈니 캐릭터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이 오는 11일까지 봄맞이 ‘홈스타일 위크’ 행사를 처음 개최합니다. ‘집꾸족’을 겨냥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집을 나만의 공간으로 꾸미려는 수요를 반영했습니다. 특히 잠실점은 리빙 상품군 매출이 전년 대비 50% 증가하는 등 높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행사 기간 릴렉스 가구를 비롯해 인기 가구를 단독 특가로 선보입니다. 다우닝·에싸·자코모 등 브랜드의 리클라이너와 소파를 최대 50% 할인합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에르고시스템 의자는 점포당 10개 한정으로, 흙표흙침대와 건강기능성 침대도 할인가에 판매돼 부모님 선물 수요를 겨냥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과 주방용품도 마련했습니다. 와인오프너, 벽시계 등 데코 소품과 타올·바디용품 선물세트, 휘슬러 팬과 빌레로이앤보흐 찬기세트 등이 최대 40% 할인됩니다. 여름철을 겨냥한 냉감 침구 기획전도 15일까지 이어지며 세사·알레르망 등 주요 브랜드는 단독 컬래버 제품도 함께 선보입니다. 또 침대 브랜드 옌센은 잠실점에 국내 첫 플래그십 매장을 엽니다. 오픈을 기념해 전 품목 20% 할인과 추가 10% 혜택을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에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최대 10%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쇼핑 혜택을 더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전시 중심의 문화 콘텐츠를 강화합니다. 본점 헤리티지 뮤지엄에서는 개관 첫 전시로 ‘명동 살롱: The Heritage’를 선보입니다. 1950~60년대 서울 명동 일대의 모습을 담은 1세대 사진가 성두경, 임응식, 한영수의 작품을 통해 본점 건물이 지닌 역사성과 공간의 의미를 예술적으로 풀어냈습니다. 해당 전시는 ‘서울이 지닌 옛 모습’을 주제로 사진뿐 아니라 다양한 시대 소품, 당시 유행했던 살롱 문화를 함께 전시해 시각·청각·공간적 경험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관람객이 과거 서울의 거리 풍경과 일상을 담은 기록물들을 감상하고 백화점 공간 속에 깃든 문화적 맥락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대구신세계갤러리에서는 6월 말까지 반려동물과의 정서적 교감을 주제로 한 전시 ‘The Things Called Love’를 진행합니다. 8명의 작가가 참여해 반려동물과의 관계를 유머와 상상력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전시 외에도 반려동물에게 보내는 편지 이벤트 등 관람객 참여형 콘텐츠도 준비했습니다. 대전신세계갤러리는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 작은 세상, 큰 기쁨’ 전시를 통해 아이들과 수집가 모두를 위한 체험 공간을 꾸몄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을 배경으로 한 플레이모빌 디오라마, 포토존, 키링 만들기 체험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황금연휴 나들이객을 노립니다.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5월 한 달간 ‘쉐어 더 러브’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디즈니 스토어 아태지역 슬로건을 중심으로, 전국 현대백화점과 아울렛 매장에서 디즈니 대표 캐릭터 ‘미키마우스와 친구들’로 꾸며진 테마 연출과 고객 체험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매장 곳곳에는 페이스 페인팅, 컬러링, 풍선 증정 등 어린이를 위한 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디즈니 스토어가 입점하지 않은 10개 점포에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특히 디즈니 프린세스 복장을 체험할 수 있는 AR 피팅룸과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체험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울렛 매장에서는 주말과 공휴일마다 퍼레이드와 타악 공연 등 현장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디즈니 팬아트 콘테스트도 열립니다. 5월 25일까지 현대백화점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한 참가자 전원에게 디즈니 스토어 할인 쿠폰이 지급됩니다. 우수작에 선정된 고객 100명에게는 피규어 세트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의 달을 맞아 백화점과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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