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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헬스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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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30, 2024, 14:04:42

지난해 올리브영 헬스 매출 전년비 27% 증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올리브영은 오는 5월 1일 헬스 카테고리 육성을 위한 헬스 전용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올리브영의 헬스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27% 신장했습니다. 현재 헬스 상품군을 포함한 웰니스 카테고리 취급 상품 수도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었습니다. 꾸준히 성장하던 헬스 시장은 MZ세대 소비 증가와 함께 코로나19를 계기로 소비층이 확장되며 규모가 커졌습니다. 

 

올리브영은 지난달 맞춤형 웰니스 큐레이션 서비스 ‘헬스+’를 도입하는 등 헬스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유망 K-헬스 브랜드들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올영 헬스 다이브’를 론칭했습니다. 올해 5월, 8월, 11월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행사를 정례화할 예정입니다.

 

이번 ‘올영 헬스 다이브’는 ‘슬림 뷰티&헬시 스마일’을 콘셉트로 5월 1일부터 7일간 ‘슬리밍(다이어트)’과 구강 관리 상품들을 선별해 소개합니다. 일상 속에서 자주 섭취하는 슬리밍 상품군과 매일 사용하는 구강 용품을 상황별 건강 고민 키워드에 맞춰 큐레이션한 것이 특징입니다. 

 

행사 첫날인 5월 1일 하루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헬스 다이브 키트’를 선착순 증정합니다. 또 1일부터 4일까지 매일 한 개의 브랜드에 대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 데일리 히어로’, 7일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 위클리 히어로’ 등의 이벤트도 선보입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영 헬스 다이브는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헬스 인사이트와 양질의 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대표 행사"라며 "K뷰티를 넘어 K-헬스 브랜드가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유망 브랜드 발굴과 관련 시장 육성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올리브영은 1400만 멤버십 회원 데이터에 기반, 핵심 고객의 특성을 고려한 K-헬스 브랜드를 선별하며 상품군을 확대해 왔습니다. 일상 속 건강 습관을 실천하는 ‘헬시어터 캠페인’이나 여성 건강 관련 상품군을 소개하는 ‘W케어’ 프로모션, ‘이너뷰티 캠페인’ 등이 대표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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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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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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