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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골서 불티나게 팔리는 K 푸드…CU “자장면 ·핫바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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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6, 2024, 11:04:05

면요리 중 자장면 1위, 핫바 누적 18만개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몽골 점포에 출시한 자장면, 핫바가 현지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CU는 지난해 12월 세계 면요리 콘셉트의 한국식 자장면, 라멘, 까르보나라 파스타 등 면요리 3종을 출시했습니다. 출시 3개월 만에 자장면은 8만여개, 라멘은 6만5000여개, 까르보나라 파스타 5만여개가 팔리는 등 면요리 3종이 합계 약 20만개, 일평균 1700여개 이상 팔리고 있습니다. 

 

해당 상품 3종은 몽골 현지 음식이자 채소·양고기 등을 넣고 먹는 몪음 국수인 '추이왕'(4위), 고기에 면을 넣고 끓인 수프인 '고릴태 슐'(5위) 등 현지 NB(제조업 브랜드) 상품을 제치고 면요리 판매량에서 상위권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드문 판매처와 간편한 조리 방법 등이 주효했습니다.

 

또 CU는 지난해 몽골 편의점 업계 최초로 핫바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핫바가 한국에서 동절기 시즌 매출이 높은 만큼 5개월 이상 추위가 지속되는 몽골에서도 수요가 충분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몽골 CU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휠터치, 숯불 후랑크, 한입에 꼬치다(오리지널, 매운맛) 등 총 6종입니다.

 

올해 3월까지 약 1년 간 몽골 CU에서 판매된 핫바의 누적 판매량은 18만개를 넘어섰습니다. 월평균 1만5000개, 일평균 500여개 팔린 꼴입니다. 향후 CU는 몽골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등 점포 소비 동향을 살펴 핫바 운영 상품을 확대하고 한국 상품 비중을 늘려갈 계획입니다.

 

박주범 BGF리테일 몽골TF팀장은 "글로벌 고객의 수요에 맞춘 상품을 지속 선보이며 현지 맞춤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글로벌 K-편의점 확장에 힘쓰는 동시에 해외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K-푸드를 적극 활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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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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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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