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올해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입니다. 2017년 12월 'IBK창공 마포' 개소후 6개의 창업공간(마포·구로·부산·서울대캠프·대전·유니스트캠프)에서 혁신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모집대상은 창업 7년내 기업으로 업종제한은 없습니다. 서면평가, 현장실사, 대면평가를 통해 혁신성·시장성·사업성을 갖춘 85개 안팎의 기업을 선발합니다. 기업은행은 지방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는 8월 개소하는 광주센터 육성기업도 함께 모집합니다.
선발기업에는 IBK금융그룹 금융지원을 비롯해 1대1 전담멘토링, IR, 데모데이, 기업은행 거래 중소·중견기업과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무공간 등 사업고도화와 투자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7~11월 5개월동안 지원할 예정입니다.
모집기간은 오는 5월3일(오후 2시)까지 4주간이며 6월중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합니다. 센터별 상세일정이나 신청은 IBK창공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기업은행은 IBK창공을 통해 올해 2월말까지 787개 기업을 육성하고 투·융자 등 금융서비스 1조5960억원 및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서비스 1만1004회를 지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