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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보이는 보험, 삼성화재’ 신규광고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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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07, 2024, 14:04:08

보이는보험 삼성화재가 상황 신속해결
'신뢰'·'세련된'·'스마트한' 이미지 전달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지난 3월 새로 선보인 '보이는 보험, 삼성화재' 신규광고가 고객으로부터 호평받고 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새 광고는 무형의 보험을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삼성화재가 신속하게 나타나 문제를 해결해준다는 의미를 담아 '보이는 보험'이라는 함축적인 문구로 표현했습니다. 보험에 대한 평소 인식을 전환하고 호감도를 높였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옵니다.


또 인트로 블랙박스 시점과 '보이는 것보다 가까이 있습니다'라는 사이드미러 문구를 재치있게 활용한 점도 사고발생시 반드시 삼성화재가 보일 것이라는 메시지를 현실적으로 표현했다는 게 다수의 반응이라고 삼성화재는 설명합니다.


신규광고 초기반응 설문조사 결과 광고선호도, 이해도, 차별화, 구매영향력에서 대다수 고객이 긍정적으로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속성평가에서도 금융회사에 중요한 '신뢰'와 삼성화재가 추구하는 '세련된', '스마트한' 이미지로 인식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정명숙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장은 "광고소개플랫폼과 유튜브 등 온라인 모니터링 결과 광고문구와 광고속 상황에 대해 큰 공감을 얻으며 이번 흥행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삼성화재가 가진 차별적인 경쟁력을 보여주며 고객이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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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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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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