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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 예정] 청약홈 개편·총선 영향?…민간임대 1곳서만 분양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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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March 30, 2024, 06:03:00

‘사송 롯데캐슬’ 민간임대 1곳만 분양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청약홈 개편과 함께 총선이 다가오며 4월 첫째 주(4월 1일~4월 7일)에도 이전 주와 마찬가지로 분양 예정 물량이 많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30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4월 첫째 주에는 경남 양산시 동면 ‘사송 롯데캐슬’ 공공지원민간임대 1곳에서만 분양이 진행됩니다. 이전 주에도 1개 민간임대 단지에서만 분양이 예정돼 있었는데 내주도 비슷한 양상입니다. 부동산 업계는 청약홈 개편으로 입주자 모집공고가 최근에 재개된 점과 함께 총선이 눈앞으로 다가오며 분양 물량이 적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사송 롯데캐슬’은 롯데건설이 경남 양산시 동면 사송리 일원에 지하 7층~지상 최고 19층, 11개동, 전용 65~84㎡, 총 903가구 규모로 공급하는 공공지원민간임대단지입니다.

 

단지는 고속도로 IC가 인접해 있으며 부산동부버스터미널도 가깝게 자리하고 있어 타 지역으로 이동여건이 좋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초중고 등 교육시설과 공원도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사송신도시 조성이 완료될 시 인프라가 늘어나 주거환경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모델하우스는 광주 서구 금호동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광주 북구 운암동 ‘운암자이포레나 퍼스티체’, 전남 여수시 소라면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등 6곳에서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롯데건설이 광주 서구 금호동과 풍암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전용 84~233㎡, 총 2772가구(1블록 929가구, 2-1블록 915가구, 2-2블록 928가구) 규모로 공급하는 대단지입니다. 단지 주변으로 도로망이 잘 조성돼 있으며 초중고 등 교육시설과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단지로 주거 환경도 쾌적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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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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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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