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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패션, 부르키나파소 어린이 돕기 ‘우물클럽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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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7, 2024, 13:03:34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이 27일부터 9월27일까지 ‘2024 우물클럽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우물클럽 캠페인은 한국컴패션이 2021년부터 매년 진행 중인 캠페인으로, 물 부족이 심각한 국가의 어린이들이 깨끗한 물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컴패션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으로 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에 거주하는 3064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안전한 식수를 보장받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번 후원금은 현지 4개 어린이센터를 중심으로 기계식 시추 우물 및 세면대 설치, 위생 및 보건 교육, 과실수 묘목 제공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전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식수, 위생 사업 등에도 사용됩니다.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매년 부르키나파소에서 36만 헥타르가 사막화 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유니세프에서는 부르키나파소가 포함된 사하라 이남 국가들에서 물과 위생 문제가 어린이 사망원인 40%를 차지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후원은 한국컴패션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월 2만원 이상 정기 후원자 및 10만원 이상 일시 후원자 중 선착순 200명에게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어로우(rareraw)의 핸드타월과 그래피티 아티스트 레오다브의 스티커팩이 제공됩니다.

 

한국컴패션 관계자는 “깨끗한 물은 어린이들의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라며 “컴패션은 가난 속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양육 받을 수 있도록 수도 시설 설치와 함께 위생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지난해 우물클럽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총 2억3000만원은 부르키나파소컴패션 어린이센터에 필요한 태양열 우물 시추 공사 등에 사용된 바 있습니다.

 

컴패션은 세계 29개국의 가난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결연해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지적, 사회정서적, 신체적, 영적)으로 양육하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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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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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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