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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 특화’ 신한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한달만 30만장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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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0, 2024, 10:03:17

달러·엔 등 30종 통화 환전수수료 무료
전세계 공항라운지 연 2회 무료로 이용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카드(사장 문동권)와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공동출시한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가 출시 한달만에 발급 30만장을 넘어섰습니다.


20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여행 토탈서비스를 지향합니다.


미국 달러(USD), 일본 엔(JPY), 유로(EUR) 등 30종 통화 환전수수료는 무료에 사용후 남은 외화를 원화로 다시 환전할 때 수수료도 50% 우대합니다.


미 달러와 유로를 카드와 연계된 신한은행 전용 외화계좌에 넣어두면 각각 연 2%, 1.5% 이자로 받을 수 있다는 게 차별점이라고 신한카드는 설명합니다.


또 전세계 1200개 공항라운지를 상·하반기 각 1회씩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연회비가 고가인 일부 VIP 신용카드에만 제공되는 서비스가 연회비 면제 체크카드에 적용돼 고객들에게 호평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밖에도 25개국 400여 가맹점에서 최대 10% 캐시백해주는 마스터카드 트래블리워드, 일본 3대 편의점 5% 할인, 베트남 그랩(Grab) 및 롯데마트와 미국 스타벅스 각각 5% 할인 등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 쏠트래블체크카드를 선택해준 30만고객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해외 사용과 관련해 신한카드와 신한은행이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총망라한 상품인 만큼 고객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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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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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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