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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Daum에 총선 특집 페이지 오픈…개표율 등 실시간 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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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1, 2024, 16:03:59

'언론사 특집'과 '여론조사' 탭에서 언론사 총선 특집 콘텐츠 제공
지역 언론사와 협업해 지역 밀착형 정보 전달
허위 정보 방지 노력 강화…자정 캠페인 진행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035720]의 다음CIC가 오는 4월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이하 총선)를 앞두고 포털 다음에 총선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총선 특집 페이지에는 '언론사 특집'과 '여론조사' 탭을 마련해 이용자엔 다양한 정보를, 언론사엔 이용자 접점을 제공합니다. 이용자들은 각 언론사가 자체적으로 마련한 인터랙티브 뉴스 등 총선 관련 특별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습니다.

 

'뉴스' 탭에선 총선 관련 뉴스들을 볼 수 있습니다. ▲심층기획 기사 ▲각 정당의 공약·정책 기사 ▲팩트체크 기사 모음까지 제공됩니다.

 

지역 언론사의 지역별 기사 모음도 마련했습니다. 다음은 지난 2월 지역 언론사를 대상으로 총선 특집 페이지 입점 신청을 받았습니다. 입점 신청한 30개 언론사가 전체 참여를 확정했으며 유권자와 후보자들에 지역 현안에 대한 소식을 전달하게 됐습니다.

 

사전투표일인 5일(금)부터 선거일까지는 개표율과 득표율, 격전지 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실시간 정보 중심 페이지로 전환됩니다. 모바일 다음에서는 이용자들을 위해 '선거' 탭을 별도 오픈합니다.

 

다음검색과 카카오맵에서도 선거 정보를 제공합니다. 포털 다음에서 선거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지역별·정당별 후보자, 개표율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맵에선 사전 투표소 및 선거일 투표소 위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허위 정보 확산 및 불공정 선거보도를 막기 위해 포털 다음 곳곳에 ▲허위사실 및 비방 게시물 신고 ▲오보 및 권리침해 신고 ▲불공정 기사 모음 ▲정정·반론·추후 보도 기사 배너를 게시합니다. 또한, 이용자 참여 공간에 자정 캠페인 및 처벌조항을 명시하는 동시에 다음 파트너사가 이용하는 다음채널 스튜디오에서도 콘텐츠 작성 시 주의를 요청하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박용준 다음CIC 미디어팀장은 "포털 다음 총선 특집 페이지는 유권자인 이용자들이 다양한 선거 정보를 얻고 언론사들이 공들여 준비한 각종 선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며 "총선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정확하고 공정한 정보가 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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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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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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