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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신한 쉬어로즈, 그룹 다양성 확대할 책임있는 인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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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1, 2024, 09:03:05

여성리더 육성 신한 쉬어로즈 7기 선발
진 회장 "여성리더 사회적역할 확대 노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시대변화를 선도하는 여성리더를 육성해 사회적 역할을 확대하고 그룹 전체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11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진옥동 회장은 지난 8일 서울 태평로 본사에서 세계여성의날 기념 '2024 신한 쉬어로즈(SHeroes) 콘퍼런스'에 참석, 축사를 통해 "신한 쉬어로즈 리더는 단순히 그룹 여성 임직원을 대표하는 리더가 아니라 그룹의 다양성을 존중·확대해 나갈 책임있는 인재"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신한 쉬어로즈는 2018년 시작된 금융권 최초의 여성리더 육성프로그램입니다. 신한금융은 이 제도를 통해 여성리더 저변을 넓히고 역량을 강화해 여성의 사회적 역할 확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지난해(6기)까지 280명의 여성리더를 배출했고 리더십 역량강화 그룹멘토링, 인문학·트렌드 특강, 선배리더와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입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진옥동 회장과 그룹 여성임원, 본부장이 참석해 7기 쉬어로즈로 선발된 60여명의 새로운 여정을 축하했습니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6기 쉬어로즈는 'Right Now for Right SHeroes(바른 리더)'라는 주제로 지난 한해 교육성과를 공유하고 여성 리더십 비전에 대해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신한금융은 올해부터 여성리더에 대한 인식 확산·발전을 위한 포럼을 신설하고 남성리더·MZ세대와 멘토링 시스템을 추가해 다양성을 존중하는 리더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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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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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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