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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즉석조리코너 ‘키친델리’ 봄 신상품 14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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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5, 2024, 15:03:18

옛날통닭 2마리, 16입 초밥 등 1만원 미만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는 즉석조리코너 ‘키친델리’가 봄 신상품 14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외식물가 상승에 따라 치킨과 초밥을 1만원 미만 가격에 기획했습니다. 3월 이마트 '가격 파격' 상품인 ‘두마리 옛날통닭’은 국내산 계육을 튀겨낸 상품으로 2마리 구성입니다. 사전 물량 기획으로 3월 한달 간 50만수 한정으로 판매합니다. 16입 초밥 ‘스시e9980’도 출시했습니다.

 

이마트 키친델리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으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방풍나물김밥’, ‘참숭어초밥’ 등을 오는 8일부터 선보입니다. ‘치킨플래터’는 치킨 모양의 용기에 안심텐더와 윙봉, 근위튀김, 양념닭발 등 을 담았습니다. 닭껍질 튀김, 근위 튀김, 닭발 튀김 등 특수부위만 모은 ‘닭 특수부위 3종’도 있습니다. 

 

아울러 이마트는 세계 최대 초밥 회사 중 하나인 ‘벤토 스시’를 키친델리 매장에 국내 최초로 입점시켰습니다. 대표 메뉴는 ‘캘리포니아 크런치롤’, ‘연어 볼케이노롤’을 비롯한 30여가지 롤 상품입니다. 지난달 이마트 용산점 델리코너에 1호점을 오픈했으며 연내 50개까지 운영 매장을 늘릴 방침입니다.

 

1인 가구를 위한 소단량 초밥인 ‘셀렉션 초밥’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셀렉션 초밥은 새우, 연어, 계란, 광어 등 초밥 16종을 종류별 2입 포장한 것으로, 인기 초밥을 1000원~4000원대 총 4가지 가격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전 품목 30% 할인합니다.

 

이경욱 이마트 델리팀 팀장은 "오직 이마트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한 끗 다른 즉석조리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시즌별 차별화된 신상품을 통해 즉석조리 매장에 새로움을 더하고, 이마트 먹거리 경쟁력을 높이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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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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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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