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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에서 짜장밥을?’..GS25, ‘공화춘도시락’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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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2, 2016, 16:10:43

자장소스에 구운 야채 따로 담아 식감 살려..지난달 출시한 ‘철판볶음밥’도 인기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S25가 중화풍 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인다.

 

GS25는 자장덮밥과 깐풍만두, 매콤치킨으로 구성된 중화풍의 공화춘도시락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공화춘도시락은 지난 2006년 첫 출시된 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GS25의 대표 PB상품인 공화춘시리즈의 브랜드를 활용한 중화풍 도시락이다.

 

GS25는 개발과정에서 자장소스와 야채를 함께 조리한 뒤 포장할 경우 야채가 물러져 식감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했다. 이에 자장소스는 별도로 파우치에 담아 흘러내리지 않게 하고, 아삭하게 구운 야채도 따로 담아 포장해 자장소스의 감칠맛과 야채의 식감을 살려냈다.

 

또 인지도가 높은 비비고 왕교자를 활용해 조리한 깐풍만두와 매콤한 중화풍 치킨을 사이드메뉴로 담아 자장덮밥과 함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아삭한 죽순 볶음을 반찬으로 구성해 식감과 맛을 더욱 높였다. 가격은 4500원이다.

 

GS25는 지난달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설비를 활용한 첫 상품으로 철판볶음밥도 출시했다. 280의 온도에 직접 밥을 볶는 전용 설비를 도입, 야채와 계란과 밥을 고온에서 볶아내 쌀알 하나하나가 코팅이 돼 볶아지는 철판볶음밥의 풍미를 살려냈다.

 

그동안 편의점 도시락에서 느낄 수 없었던 식감과 고급스러운 철판볶음밥의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사이드메뉴 역시 철판볶음밥의 콘셉트에 어울리도록 구성했다.

 

오븐에 구운 쫄깃한 닭다리살과 그릴마크를 살린 너비아니구이로 철판볶음밥에 맛의 다양성을 부여했으며, 김치와 피클을 구성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냈다. 가격은 4300원이다.

 

GS25는 철판볶음밥을 조리할 수 있는 설비가 수도권 지역에만 갖춰져 있어 수도권 지역 점포에만 공급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도 출시 후 한 달이 지난 현재 도시락 카테고리에서 2위를 차지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정재현 GS리테일 편의점 도시락MD고객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맛과 콘셉트의 상품을 경험해 보고 싶어한다한식풍 도시락의 인기를 이어가면서 다양한 맛과 콘셉트의 퀄리티 있는 도시락도 함께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만족감을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의 도시락 매출은 올해 1월부터 10월 현재까지 전년대비 176.9% 증가하며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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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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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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