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대형마트, 설 연휴 막바지 선물세트 판매 ‘총력전’

URL복사

Monday, February 05, 2024, 10:02:23

설 연휴 주간 돌입, 마트 선물세트 판매 집중
가격 상승 사과·배 할인, 성수품 최대 50%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설 연휴가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형마트가 막바지 설 선물세트 판매에 주력합니다. 시간이 부족해 아직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를 고려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높인 선물세트를 전면에 배치히고 할인율을 확대합니다. 정부 지원 행사를 더해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남은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핸드캐리 세트를 비롯, 다양한 선물세트를 할인 판매합니다. 행사카드 결제 시 프리미엄 제주 레드향 세트, 천혜향 세트를 각 20% 할인합니다. 인기상품만 모은 제주 시그니처 혼합세트 역시 20% 할인가에 팝니다.

 

키위는 행사카드 결제 시 참다래 그린키위 등을 20% 할인 판매합니다. 키위세트 10개 구매시 1개 추가 증정 행사도 있습니다.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싱글톤 15년’을 4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약 20여종의 건강기능식품 세트도 할인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명절이 근접할수록 편하게 들고 갈 수 있는 선물세트 매출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 이마트가 지난해 설 명절 매출 분석 결과 만감류(천혜향,레드향,한라봉) 세트는 설 명절 전 5일간 약 5만세트, 키위세트는 약 2만세트가 팔리며 명절 근접 시점 핸드캐리 세트의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이에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올해 설 핸드캐리 선물세트 물량을 최대 30% 확대했습니다. 이마트는 사전기획을 통해 약 10만박스의 키위세트 물량을 확보했고 레드향/천혜향/한라봉 세트를 총 합해 전년보다 20%가량 늘렸습니다. 트레이더스도 20% 이상 확대한 약 50톤 물량을 준비했습니다.

 


롯데마트는 성수품 물가 안정에 나섭니다. 오는 8일까지 설 성수품 최대 50% 할인합니다. 사과와 배 등 제수용 과일을 비롯해 나물, 조기, 부침가루 등 필수 성수품을 위주로 준비했습니다. 자체 가격 할인 행사 외에도 농림축산식품부 등 협업 행사를 통해 다양한 신선식품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할할인’ 행사를 열고 명절 필수 농산물을 30% 할인 판매합니다. ‘제수용 사과’과 ‘제수용 배’, ‘행복생생란’을 할인가에 팝니다. 산지 폭설 피해로 시세가 급등한 대파’는 한단에 2000원대에 내놓습니다. ‘고사리’와 ‘도라지’는 9일까지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2000원 할인합니다.

 

최근 시금치 가격 상승에 따라 7일부터는 ‘CA 저장 시금치’를 처음 선보입니다. 주요 산지의 추가적인 폭설 및 냉해 피해에 대비하면서 명절 기간 시금치를 제공하고자 시금치 약 2톤을 CA저장고에 비축했습니다. 이번 설 롯데마트와 슈퍼 총 20개점 한정으로 운영하며 농할할인 30%를 적용해 3000원에 팝니다.

 

해양수산부와도 협업합니다. 성수용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봉지굴’과 ‘자이언트 전복’은 ‘수산대전’ 30% 할인과 더불어 행사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더불어 정부 비축 냉동 갈치와 참조기를 공급받아 ‘물가안정 수산물’ 기획 품목으로 지정해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홈플러스는 '설날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이달 7일까지 전개합니다. 행사 기간 각종 제수용품과 축산, 수산, 과일 등 신선식품 등을 할인 판매합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데친 문어'는 30% 할인하며 '차례용 큰닭'은 7000원대에 제공합니다. '냉동 간편 전류(10여종)'는 멤버 특가로 10% 할인합니다.

 

축산, 수산, 과일 상품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할인가로 내놓습니다. '농협안심한우'는 최대 반값 혜택을 제공하고 '프리미엄 알 큰 샤인머스캣'은 2만원 할인 판매합니다. '제주 은갈치'는 4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가격이 오른 '사과'와 '배'도 할인을 적용합니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 갈비 유니버스'도 진행합니다. '호주청정우/미국산 초이스 냉동 LA식 꽃갈비'는 각 4~5만원대에 팔고 '미국산 초이스 냉장 찜갈비(100g)'는 40% 할인합니다. 5일 이날까지 축산, 과일, 수산 등 20여종의 먹거리 상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홈플 5일장' 행사도 함께 개최합니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은 "명절 고객들의 장보기 부담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 명절 먹거리와 제수용품을 준비했다"며 "홈플러스가 연이어 개최하는 할인 행사를 이용해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백화점, 5월 손님맞이 변신…전시·체험에 ‘집꾸족’까지 

백화점, 5월 손님맞이 변신…전시·체험에 ‘집꾸족’까지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들이 가정의 달이자 황금연휴가 있는 5월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로 손님맞이에 나섭니다.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봄 맞이 집꾸미기 행사를 열고 가족·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전시와 디즈니 캐릭터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이 오는 11일까지 봄맞이 ‘홈스타일 위크’ 행사를 처음 개최합니다. ‘집꾸족’을 겨냥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집을 나만의 공간으로 꾸미려는 수요를 반영했습니다. 특히 잠실점은 리빙 상품군 매출이 전년 대비 50% 증가하는 등 높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행사 기간 릴렉스 가구를 비롯해 인기 가구를 단독 특가로 선보입니다. 다우닝·에싸·자코모 등 브랜드의 리클라이너와 소파를 최대 50% 할인합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에르고시스템 의자는 점포당 10개 한정으로, 흙표흙침대와 건강기능성 침대도 할인가에 판매돼 부모님 선물 수요를 겨냥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과 주방용품도 마련했습니다. 와인오프너, 벽시계 등 데코 소품과 타올·바디용품 선물세트, 휘슬러 팬과 빌레로이앤보흐 찬기세트 등이 최대 40% 할인됩니다. 여름철을 겨냥한 냉감 침구 기획전도 15일까지 이어지며 세사·알레르망 등 주요 브랜드는 단독 컬래버 제품도 함께 선보입니다. 또 침대 브랜드 옌센은 잠실점에 국내 첫 플래그십 매장을 엽니다. 오픈을 기념해 전 품목 20% 할인과 추가 10% 혜택을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에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최대 10%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쇼핑 혜택을 더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전시 중심의 문화 콘텐츠를 강화합니다. 본점 헤리티지 뮤지엄에서는 개관 첫 전시로 ‘명동 살롱: The Heritage’를 선보입니다. 1950~60년대 서울 명동 일대의 모습을 담은 1세대 사진가 성두경, 임응식, 한영수의 작품을 통해 본점 건물이 지닌 역사성과 공간의 의미를 예술적으로 풀어냈습니다. 해당 전시는 ‘서울이 지닌 옛 모습’을 주제로 사진뿐 아니라 다양한 시대 소품, 당시 유행했던 살롱 문화를 함께 전시해 시각·청각·공간적 경험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관람객이 과거 서울의 거리 풍경과 일상을 담은 기록물들을 감상하고 백화점 공간 속에 깃든 문화적 맥락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대구신세계갤러리에서는 6월 말까지 반려동물과의 정서적 교감을 주제로 한 전시 ‘The Things Called Love’를 진행합니다. 8명의 작가가 참여해 반려동물과의 관계를 유머와 상상력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전시 외에도 반려동물에게 보내는 편지 이벤트 등 관람객 참여형 콘텐츠도 준비했습니다. 대전신세계갤러리는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 작은 세상, 큰 기쁨’ 전시를 통해 아이들과 수집가 모두를 위한 체험 공간을 꾸몄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을 배경으로 한 플레이모빌 디오라마, 포토존, 키링 만들기 체험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황금연휴 나들이객을 노립니다.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5월 한 달간 ‘쉐어 더 러브’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디즈니 스토어 아태지역 슬로건을 중심으로, 전국 현대백화점과 아울렛 매장에서 디즈니 대표 캐릭터 ‘미키마우스와 친구들’로 꾸며진 테마 연출과 고객 체험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매장 곳곳에는 페이스 페인팅, 컬러링, 풍선 증정 등 어린이를 위한 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디즈니 스토어가 입점하지 않은 10개 점포에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특히 디즈니 프린세스 복장을 체험할 수 있는 AR 피팅룸과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체험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울렛 매장에서는 주말과 공휴일마다 퍼레이드와 타악 공연 등 현장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디즈니 팬아트 콘테스트도 열립니다. 5월 25일까지 현대백화점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한 참가자 전원에게 디즈니 스토어 할인 쿠폰이 지급됩니다. 우수작에 선정된 고객 100명에게는 피규어 세트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의 달을 맞아 백화점과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