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파리바게뜨는 지난해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제품 6종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지난해 판매량을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린 제품명은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 ▲두번쫄깃 베이글 ▲마이넘버원 ▲에쉬레 버터로 풍미를 더한 실키롤케익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런치샌드위치 6종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베이커리 카테고리에서는 기존 시그니처 제품들의 인기가 유지됐습니다. 우유를 넣어 토종 효모와 3단계 발효 공법으로 만든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은 일 평균 판매량 4만3000개 이상을 돌파하며 2초에 1개씩 판매된 제품으로 기록됐습니다.
프랑스산 에쉬레 버터를 사용한 ‘에쉬레 버터로 풍미를 더한 실키롤케익’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기네스월드레코드에 등재된 바 있습니다. 파리바게뜨가 한국형 베이글로 앞세운 ‘두번쫄깃 베이글’은 누적 판매량 1200만개를 달성했습니다. 베이글 중 가장 인기인 제품은 플레인 베이글입니다.
지난해 파리바게뜨의 매출 1위 케이크는 누적 판매량 일 평균 3400개가량 팔린 ‘마이넘버원’이 차지했습니다. 전국 매장에서 매일 1개씩 팔린 것으로 2011년 4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600만개가 판매됐습니다. 해당 제품은 티라미수, 치즈, 초콜릿 등 여섯 종류의 케이크를 조합한 제품입니다.
‘런치샌드위치’는 점심식사 대용으로 바쁜 MZ세대 직장인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1분에 3개씩 팔려나갔습니다. 베이커리 외에도 ‘커피 아다지오 시그니처’가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착!한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한 커피 990원 행사에서는 2주 만에 200만잔이 팔렸습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맛과 품질 등 기본에 충실했던 제품들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올해도 변함없는 제품과 서비스 혁신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