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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오케롯캐’, 구독자 30만 돌파…“다양한 콘텐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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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7, 2024, 10:01:55

단순 분양마케팅서 벗어나 차별화된 콘텐츠 기획
콘텐츠 다양화 통해 고객과 ‘소통 강화’ 주력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은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구독자 30만명, 누적 조회수 2400만회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오케롯캐'를 통해 단순한 아파트 분양시장 마케팅에서 벗어나 웹 예능, 아트필름, 뮤직비디오 등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했습니다. 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거, 부동산,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 중입니다.

 

지난 2021년 7월 리뉴얼 오픈 이후에는 약 6개월 만에 10만명의 구독자를 달성해 주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오케롯캐'는 셀럽과의 협업 등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콘텐츠를 비롯해 즐거움을 선사하는 특색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가수 이무진이 윤수일 노래인 '아파트'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리메이크해 부른 뮤직비디오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 영상은 서울 동작구 '상도역 롯데캐슬 파크엘'을 배경으로 제작됐으며 그 안에서의 삶과 사람들의 이야기, 다양한 감정들을 전달했다.

 

해당 영상은 한 달 만에 조회수 255만회를 기록했으며, 이 영상으로 이무진은 '2023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CF스타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2월에는 업계 최초로 뮤직드라마 형식의 새로운 콘텐츠 '가족이라는 집'을 선보여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마법의 성'을 주제곡으로 전 세대에게 보편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가족' 테마를 소재로 제작됐으며, 뮤지컬적 느낌을 살리며 이목을 끌었습니다. 

 

콘텐츠 영상은 대한민국 유일의 국제 광고 어워드인 '2023 부산국제광고제(MAD STARS)'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8월에는 코드 쿤스트, 우원재와의 콜라보레이션 신곡 'LIVE CLASSIC(with 롯데캐슬)'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음원은 롯데캐슬의 브랜드 컨셉인 'LIVE CLASSIC'(라이브 클래식)을 테마로 하며 코드쿤스트가 작곡과 연주를, 우원재가 작사와 랩을 맡아 제작됐습니다.

 

콘텐츠 공개 전에는 청량리 롯데캐슬 SKY-L65 지하주차장을 활용해 청음회 형식의 '라이브 세션'을 개최하고 무대를 라이브로 선보여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는 그동안 웹 예능, 아트필름,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선보여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고 부동산, 재테크 등 관련 전문가와의 테이블 토크, 웹 예능 등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과의 소통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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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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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알룰로스, 중국 신식품 승인…저당 시장 공략 속도

삼양사 알룰로스, 중국 신식품 승인…저당 시장 공략 속도

2025.09.23 14:49:4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차세대 감미료 브랜드인 넥스위트 알룰로스가 중국에서 신식품으로 공식 승인을 받았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신식품 제도는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NHC)와 국가식품안전위험평가센터(CFSA)가 식품으로 쓰이지 않던 원료의 안전성을 심사해 식품원료로 허가하고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최근 NHC는 삼양사 알룰로스가 중국에서 기존에 인정한 신식품 알룰로스와 동일한 성분으로 안전성이 같다고 판단해 공식 승인했습니다. 이는 삼양사가 2022년 8월 인허가를 신청한 지 약 3년만에 거둔 성과이자 알룰로스 생산기업 중 현지 기업을 제외한 첫 사례입니다. 이로써 삼양사는 아시아 최대 소비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 알룰로스를 직접 공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삼양사는 중국 내 저당 및 저칼로리 식품 수요 증가에 주목해 현지 식품기업과의 협업과 알룰로스를 활용한 솔루션 제공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앞서 삼양사는 미국과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알룰로스 인허가를 확보해 글로벌 공급망을 넓혀왔습니다. 이번 중국 진출을 계기로 북미와 아시아의 저당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일본, 유럽 등 다른 국가들의 식품원료 인허가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입니다. 알룰로스는 설탕의 70% 정도의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가 제로인 대체 감미료입니다. 맛이 과당과 유사해 음료, 소스, 아이스크림, 유제품 등 다양한 식품군에 쓰이고 있습니다. 가열하면 설탕처럼 캐러멜라이징 반응이 일어나 음식의 풍미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는 설명입니다. 최낙현 삼양사 대표는 "중국의 까다로운 인허가 심사를 통과한 것은 삼양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 성과와 세계적인 K푸드 열풍에 힘입어 알룰로스 해외 수출 확대에 매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양사는 올해 미국 NPEW, 일본 IFIA, 미국 IFT, 호주 FFA 등 세계 각국에서 열린 식품 관련 전시회에 참가해 알룰로스, 프리바이오틱스 등 스페셜티 식품 소재와 이를 활용한 솔루션 역량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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