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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몽익 KCC글라스 회장, 갑진년 ESG경영 속도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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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05, 2024, 11:01:13

정몽익 회장 단독대표 체재 첫해
친환경 제품 개발 및 사회공헌 활동 강화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지난해 11월 정몽익 회장 단독대표 체제로 탈바꿈한 KCC글라스가 올해 ESG경영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KCC글라스는 2020년 1월 출범 이후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해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동참하고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 참여해 기후변화 및 물 관련 관리 현황을 공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꾸준히 실천해 왔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신설과 경영활동 전 과정에 ESG를 내재화하기 위한 노력을 통해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ESG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하고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 종합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습니다.

 

정몽익 회장은 올해 ‘ESG 중심 경영’에 더 속도를 낸다는 방침입니다. KCC글라스는 지난해 ESG보고서를 통해 ‘2025, ESG Leading Company’라는 목표하에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9년 대비 20% 감축하겠다는 청사진을 공개하고 ‘환경과 함께하는 기업’, ‘사람을 존중하는 기업’,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다는 전략방향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개발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는 한편 이를 제품의 품질 강화에 활용해 친환경경영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KCC글라스는 현재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 인테리어의 PVC 바닥재 ‘숲 도담’의 경우 환경부 공인 환경마크(환경표지인증),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친환경 건축자재(HB) 인증 등 다양한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가구의 표면에 부착하는 필름인 ‘비센티 퍼니처’는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료로 만들어지는 G-PET 필름 제품으로, 글로벌 리사이클 인증 기준 (GRS∙Global Recycled Srandard)에 부합하고 가구에서 발생하는 발암성 물질인 포름알데히드와 휘발성 유기화합물에 대한 차단력이 우수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회공헌 활동도 강화할 예정입니다.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활동인 홈씨씨교실을 비롯해 임직원 참여 자원봉사캠페인을 보다 심화시켜 나가는 등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설 방침입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올해는 정몽익 회장의 단독대표 체제로 맞는 첫해인 만큼 전사적으로 ESG 경영 기조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친환경 제품 개발 및 사회공헌 활동과 더불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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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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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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