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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일류신한 달성 절실함 갖고 치열하게 궁리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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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4, 2024, 19:01:29

과거 성공의 틀 벗어나 원점서 새로 고민
최우선 과제 내부통제·리스크관리 철저히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그룹 구성원을 향해 '절실함'과 '궁리'라는 화두를 던졌습니다. 새해 그룹 경영 슬로건 '고객중심 일류(一流)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에 이르기 위한 열쇳말로 제시한 것입니다.


4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진옥동 회장은 이날 열린 '2024년 신한경영포럼'에서 "지금의 신한을 만들어 온 DNA인 '파이팅스피릿·팀워크·주인정신'은 결국 '절실함'이라는 단어로 요약된다"며 "조직 태생 초기의 생존을 위한 절실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자"고 말했습니다.


이어 "신한의 경영리더들은 '궁리'를 통해 칠흑같은 어둠속에서 돌파구를 찾고 겉으로는 여유로워 보여도 내면에서는 늘 치열한 고민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회장은 "신한금융 임직원 모두가 업(業)의 윤리를 바로 세워 그룹 최우선 전략과제인 내부통제와 리스크관리를 철저히 하고 경영자를 포함한 리더들이 솔선수범 자세로 궁리의 주체가 되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한금융 전 그룹사 임본부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새해 신한경영포럼에서 "경영리더는 절실함을 갖고 치열하게 궁리하는 사람"으로 정의하며 '일류신한' 달성을 위한 적극적인 혁신과 도전을 주문한 것입니다.


이날 주요 그룹사 CEO들은 '기존의 틀을 깨는, 일류신한 추진전략'을 주제로 개별 그룹사 단위를 넘어 그룹 사업영역별 실천·협업방안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디지털 발전과 함께 업권간 경계가 사라지고 있는 현재의 금융환경을 올바르게 인식하면서 고객에 통합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그룹사 협업 기반의 리테일 비즈니스 추진전략을 다뤘습니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디지털 간편결제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대응하는 미래고객 선점방안과 그룹 공동사업 및 연계서비스 추진을 통한 페이(Pay) 시장 대응과 협업전략을 제시했습니다.


김상태 신한투자증권 사장은 자본시장·대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확대·협업 전략을 발표하고,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은 보험·자산운용 비즈니스에 대한 그룹 차원의 협업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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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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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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