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용의 기운 담자” 유통업계, 갑진년 청룡 마케팅 활발

URL복사

Tuesday, December 26, 2023, 08:12:31

용맹함·승천 등 키워드 활용해 신제품 출시
와인·소주·디퓨저 등 다양..내년 업계 전망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앞두고 용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용맹함'과 '강인함', '승천' 등 용을 상징하는 키워드를 적극 활용해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산업을 전망하는 등 연말연초 다양한 청룡 마케팅이 등장할 전망입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2024 갑진년 청룡의 해 기념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를 출시합니다. 롯데칠성음료와 호주 대표 와이너리 중 하나인 ‘킬리카눈’이 공동 기획한 와인입니다.

 

갑진년의 천간 색인 ‘푸른색’과 지지 동물인 ‘용’의 그림을 조화 시킨 라벨을 적용했습니다. 라벨 디자인의 용은 경복궁 근정전의 청룡 부적을 모티브로 삼았습니다. 예로부터 용은 동쪽을 수호하는 사방신으로서 화재와 액운을 막고 궁을 수호하며 행운을 가져다 주는 존재로 여겨져 왔습니다.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는 호주산 쉬라즈 품종으로 만든 알코올 도수 14.5도의 레드와인으로 풀바디감과 과실 풍미에 탄닌, 긴 피니시가 특징입니다. 4950병 한정 수량으로 전국의 주요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증류 소주 ‘용소주’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솟아오르는 용의 기운을 담았다는 설명입니다. 용소주는 도수에 따라 ‘용25(알코올 함량 25%)’, ‘용41(41%)’ 총 2종입니다. 용 41은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선물용 패키지 상품으로 출시해 소장가치를 높였습니다.

 

용소주는 강원도 홍천의 홍천강을 모티브로 한 상품입니다. 용소주를 개발한 두루 양조장의 대표 부부가 용을 연상시키는 굽이치는 홍천강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했습니다. 홍천에서 직접 농사지은 원료로 누룩과 효모 연구를 지속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용소주를 만들었습니다.

 

용소주에는 아스파탐이나 스테비아 등 인공 감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쌀 본연의 단맛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증류 과정에서 직접 열을 가하지 않고 간접 가열 증류 방식을 채택해 그을린 냄새가 나지 않게 했습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청룡의 해를 맞아 내년도 편의점 산업 전망을 'HIGHER'라는 키워드로 설정했습니다. CU가 2024년 업계를 관통하는 키워드로 표현한 ‘HIGHER’는 하늘로 날아오르는 용처럼 비상하겠다는 뜻으로 내년도 차별화 전략을 강화한다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2024 편의점 트렌드를 담은 HIGHER는 ▲Hyper-class(점포 경쟁력 강화) ▲Innovation(상품 및 마케팅 혁신) ▲Great experience(고객 경험 차별화) ▲Hybrid channel(온·오프라인 연계) ▲Export(해외 사업 확대) ▲Role expansion(공적 역할 강화)를 의미합니다.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의 차량용 디퓨저 브랜드 그라스는 ‘그라스 청룡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그라스의 베스트 셀러 향인 블랙베리와 아쿠아 2종으로 구성한 시즈널 에디션입니다. 전문 조향사가 선정한 프랑스산 에센셜 오일을 함유했습니다.

 

식물 베이스 에탄올로 폼알데히드, 메탄올 등 환경호르몬 7종 무첨가 제품입니다. 그라스 청룡 에디션은 그라스 디퓨저 2종에 용 우드스틱을 제공하며 푸른 패키지에는 청룡 일러스트가 그려졌습니다. 불스원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불스원몰과 전국 주요 대형 마트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불스원 관계자는 "다가오는 청룡의 해를 맞아 그라스의 베스트 셀러 향으로 구성된 청룡 에디션을 선보인다"며 "그라스 디퓨저로 2024년 새해를 시작하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