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신세계그룹, 새해 첫 통합 할인 행사 ‘DAY1’ 선보인다

URL복사

Wednesday, December 20, 2023, 09:12:36

이마트·SSG닷컴·이마트24·L&B 등 7개사 참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그룹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앞두고 오는 30일부터 1월 5일까지 일주일간 온·오프라인 그룹사 통합 행사인 '2024 DAY1(데이원)'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올해 3회차를 맞는 이번 2024 DAY1은 기존 이마트·SSG닷컴·G마켓·W컨셉 4개사에 더해 이마트24·이마트에브리데이·신세계L&B(와인앤모어) 3개사를 추가해 총 7개사가 공동으로 행사를 엽니다. 행사 기간도 기존보다 이틀 늘려 7일간 진행합니다.

 

주요 행사로는 이마트가 이달 30일부터 1월 1일까지 3일간 주요 가공·일상 생필품들을 최대 1+1, 2개 구매 시 50% 할인으로 선보입니다. 1월 1일 행사카드 구매 시 브랜드 한우 전품목과 한우 등심·채끝을 50% 할인 판매합니다.

 

SSG닷컴은 다음달 5일까지 최대 12% 할인 쿠폰 혜택과 적립금 당첨 포춘 쿠키 이벤트, 장보기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G마켓·옥션의 경우 12% 할인 쿠폰 등 혜택을, 이마트24는 인기 상품 18종 1+1 혜택과 행사카드 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쿠폰을 줍니다.

 

본행사를 앞두고 사전 행사도 준비했습니다. SSG닷컴의 경우 12월 26일부터 29일까지 DAY1 행사 사전 알림 신청 고객 대상 경품 추첨 혜택과 함께 27일부터 29일 3일간 가공·일상 품목을 중심으로 최대 50% 할인, 1+1 구성 등 DAY1 행사 사전 판매에 돌입합니다.

 

신세계그룹은 DAY1 행사 기간 총 2024명 고객에게 총합 약 1억원 상당의 경품 증정 이벤트를 전개합니다. 각사별 행사 기준을 충족한 뒤 응모한 고객 중 추첨해 1등에게 약 6000만원 상당의 '테슬라 모델Y RWD' 차량을 증정합니다. 그 외에도 순금 골드바, 신세계 상품권 등을 제공합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세계그룹 7개사가 고물가 속 새해 초부터 고객분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2024년에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을 기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