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컬리는 올해 들어 11월 말까지 판매된 상품들을 집계한 결과 채소류가 총 4000만개 팔리며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매일 1초에 1.38개씩 팔린 셈입니다. 올해 채소값 급등에도 못난이 채소 '제각각' 론칭, 파트너사와의 협력 등이 빛을 발했다는 분석입니다.
판매량 2위는 가정간편식(HMR)이 차지했습니다. ‘사미헌 갈비탕’은 90만개 넘게 팔리며 지난해에 이어 가정간편식 카테고리 중 1위를 기록했습니다. ‘두 마리 99치킨’, ‘99핫도그’ 등 판매가 9900원의 컬리 99시리즈도 11월 말 기준 총 56만개 판매됐습니다.
반찬 카테고리는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나타냈습니다. 외식 물가 부담으로 집밥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까닭입니다. ‘연안식당 부추 꼬막 비빔장’, ‘부침명장 한입아삭 김치전’, ‘델리치오 와규 함박 스테이크’ 등이 골고루 높은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단일 상품 판매량 톱10에는 KF365, 컬리스 등 컬리 자체 브랜드(PB) 상품 7개가 자리했습니다. 컬리는 기획부터 판매까지 자체 품질 기준을 적용한 상품군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가장 많이 팔린 단일 제품은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로 400만개가 팔렸습니다.
전미희 컬리 온사이트 마케팅 그룹장은 "올해도 일상 장보기 플랫폼으로 컬리를 애용해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마운 마음을 담아 베스트 상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컬리는 오는 21일까지 올해 베스트 상품을 모아 '2023 연말결산'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최대 인기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모은 '명예의 대상'과 '올해의 신인상' 등 다양한 연말결산 어워즈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1300여개에 달하는 상품들을 최대 72% 할인 판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