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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깨끗한 축산농장’ 전 품목 40% 할인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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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4, 2023, 10:12:33

사육면적 등 평가 항목 통과한 농가 선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는 오는 20일까지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깨끗한 축산농장’ 전 품목을 40% 할인 판매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해당 상품은 축산환경관리원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사육 환경을 검증 받은 농가의 한우로 생산해 위생 상태가 우수하며 1+등급 이상의 원물로 제작했습니다.

 

롯데마트는 전북 지역을 돌아다니며 총 10여곳의 한우 농가를 방문했고 그 중 전북 익산, 고창에 위치한 한우 농가와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농가는 농림축산식품부가 규정한 비육 환경의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춘 농가로 지난 2021년 ‘깨끗한 축산농장’에 지정 받은 곳이기도 합니다.

 

‘깨끗한 축산농장’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총 13개의 평가 항목을 통과해야 합니다. 사육 밀도는 축산법 시행령 제14조 2항 별표1 기준에 따라 번식우∙비육우∙송아지 별로 마리당 적정 사육두수를 계산해 평가합니다. 분뇨 처리 과정에서 발생되는 암모니아 농도는 25ppm 이하로 기준을 두고 있습니다. 

 

전소은 롯데마트∙슈퍼 축산팀 MD는 "올해 일부 한우 농가에서 발생한 전염병으로 인해 소비자들로부터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한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원물과 비육환경까지 관리한 ‘깨끗한 축산농장’ 한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롯데마트는 이외에도 지난 2019년부터 친환경 무항생제 한우 상품을 도입해 현재 30여 품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무항생제 한우 상품은 항생제나 항균제 등이 첨가된 사료나 성장 촉진제와 같은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은 상품입니다. 올해(1~11월) 매출은 전년 대비 10%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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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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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2025.07.29 14:49: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30일부터 국내 최초로 '화자인식'과 '딥보이스(AI 변조 음성) 탐지' 기능을 통합한 실시간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 2.0'을 상용화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KT는 2024년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사업자로 선정돼 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발전에 집중해 왔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KT의 AI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고도화 과정에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며 민관 협력 모델을 구현했습니다. 화자인식 기능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엄격한 규제점검 및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입니다. 화자인식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제공한 보이스피싱 범죄자의 실제 신고 음성, 일명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문정보를 정밀 분석해 범죄 여부를 탐지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10개월간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전수조사하고 정제하는 등 노력과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에도 기여했습니다. KT는 AI 음성합성(TTS) 기술로 생성된 변조 음성을 판별하는 '딥보이스 탐지'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2024년 5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국내 공공기관 최초로 적용된 'AI 목소리 인증' 서비스에서 검증된 바 있습니다. 최근 지능화되고 있는 AI기반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KT는 이번 기술 고도화를 통해 의심스러운 음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판별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KT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는 약 1460만건의 통화 트래픽을 분석해 91.6%의 탐지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약 710억원의 피해를 예방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는 서비스 초기(90.3%) 대비 1.3%포인트 향상된 수치입니다. KT는 이번 2.0 버전 출시를 통해 연간 2000억원 이상의 피해 예방과 95% 이상의 탐지 정확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KT는 보이스피싱 탐지 정보를 금융권의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과 연계해 실질적인 피해 차단으로 이어지도록 협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은행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탐지 데이터를 금융기관에 제공함으로써 탐지 → 계좌 모니터링 → 출금 차단 등 실시간 후속 조치가 가능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한 바 있습니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장(부사장)은 "이번 기술 상용화를 계기로 금융권과의 협업도 한층 강화해 고객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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