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세계 최대 와이너리인 ‘E. & J. GALLO’ 와 글로벌 협업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지난 4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빌 로버츠 E. & J. GALLO 본사 부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롯데칠성음료는 E. & J. GALLO의 와인에 대한 한국 시장 내 판매를 확대합니다. E. & J. GALLO는 내년 1월부터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 '새로', '순하리' 미국 로컬 시장 내 판매를 지원하며 양 사간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E. & J. GALLO는 75개 계열사와 140여개 브랜드를 운영하며 전 세계 110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주류 회사입니다. 2017년부터 롯데칠성음료와 한국 시장에서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칼로 로시’, ‘아포틱’, ‘오린 스위프트’ 등 브랜드가 대표적입니다.
특히 나파벨리 컬트 와인의 대표 주자인 ‘오린 스위프트’는 전체 물량의 15%가 한국 시장에서 소비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한국은 오린 스위프트 원산지인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실행 예정인 이번 협약은 양사의 오랜 협력과 신뢰의 결과물"라며 "미국 시장 내 주류 유통에 있어 영향력을 가진 E. & J. GALLO의 경험과 전문성이 미국 로컬 시장 내 소주류 제품 판매 증대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