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디스커버리 프로그램’ 시즌2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전국 스타벅스 파트너를 초청해 대표이사와의 대화, 지원센터(본사) 투어, 스타벅스 아카데미 LAB 견학, 주요 특화 매장 방문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2021년 시작한 이래 코로나19 영향으로 잠시 중단된 기간을 제외하고 매달 2회 이상 꾸준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총 46회, 1000명이 넘는 파트너가 참여했습니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취임 이후 1년 동안 열린 25번의 행사에 모두 참석했습니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 있는 코너는 대표이사와의 대화로 해당 코너에서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는 사내 주요 의제로 채택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바리스타 임직원 할인 확대, 목디스크 방지용 H형 앞치마 도입, 청각장애인 파트너 대상 진동 타이머 도입 등을 즉시 적용했습니다.
스타벅스는 파트너 참여 편의 향상과 규모 확대를 위해 이달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시즌2를 시작합니다. 서울에 위치한 지원센터(본사) 위주로 행사를 열었던 기존과 달리 지방 근무자를 고려해 전국 각지에서 행사를 진행하고 프로그램 구성을 다앙화할 계획입니다.
지난 6일과 7일 제주도에서 시즌2 첫 행사에서 손 대표는 전국 각 권역에서 고객에게 칭찬메시지를 많이 받은 파트너를 초청했습니다. 총 30명과 함께 이틀 동안 제주 지역 신규 오픈점인 스타벅스 ‘제주세화DT’점과 ‘더제주송당파크R점’ 등을 차례로 방문했습니다.
손 대표는 "아직 만나지 못한 파트너들이 많아 그 규모를 확대한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시즌2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전국 1850여개 매장에서 근무하는 2만4000여명의 모든 파트너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