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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빠 진심 담았다”…하림, 어린이식 HMR ‘푸디버디’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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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2, 2023, 09:11:06

김홍국 회장·부모 직원들이 연구 개발 참여
나트륨 저하, 동물 캐릭터 등 흥미 요소 강화
더미식 부진, 저출산에도 '신시장 개척' 의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멜팅피스에 이어 새로운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는 어린이식입니다. 저출산에도 '골드키즈'를 겨냥해 어린이식 브랜드를 론칭하며 신시장 개척 의지를 보였습니다. 4남매 아버지 김홍국 하림 회장과 부모 직원들의 '진심'이 성과를 낼지 주목됩니다.

 

하림은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청담CGV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 론칭을 발표했습니다. 푸디버드 신제품은 즉석밥 3종, 라면 4종, 국물요리 5종, 볶음밥 5종, 튀김요리 5종, 핫도그 2종 등 24종입니다. 4~8세 어린이가 주 타깃입니다.

 

김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래 전부터 아이들이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음식, 나트륨이나 인공 조미료로 가짜 맛을 내는 게 아니라 진짜 재료로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다"며 "푸디버디는 마음껏 먹어도 전혀 건강에 해롭지 않은 음식"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린이식과 유아식은 영양에만 초점을 맞춰 '맛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소비자도 적지 않습니다. 이 고정 관념을 깨고 싶었다는 게 하림 측 설명입니다. 어린이들의 입맛과 영양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한 브랜드로 푸드버디를 선보이게 됐습니다.

 

푸디버디의 모든 제품은 하림의 식품철학에 따라 자연 식재료로 만들어졌습니다. '전문가가 영양 설계하고, 셰프가 만든 어린이식 브랜드'를 목표로 브랜드 매니저(BM), 셰프와 연구개발(R&D) 연구원, 영양 전문가 등 자녀를 키우는 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연구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MSG를 첨가하지 않고 나트륨은 성인식 대비 20% 이상 줄였습니다. 특히 푸디버디 라면은 빨강라면 1080mg, 하양라면 1050mg으로 기존 라면의 나트륨 수치(1640mg)보다 훨씬 낮췄습니다. 국물요리도 성인 나트륨 권장량 대비 7.8%~16.5% 수준으로 설정했습니다.

 

푸디버디 제품은 유기농 쌀과 생채소, 한우, 생계육·생돈육 등을 모두 국내산으로 사용했고 고흥 미역 등 지역 특산물도 넣었습니다. 전문 영양사를 통해 어린이 성장과 발육에 맞춘 영양학적 제품 설계도 강화했습니다.

 

 

합계출산률이 0.7명(올해 2분기 기준)인 한국은 저출산 기조가 더욱 심화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아동 대신 늘어나는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제품 전략을 수정하는 식품기업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서 하림은 어린이식 브랜드 론칭이라는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아동 수는 감소하는 반면 키즈 관련 시장에서 '골드키즈' 영향력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골드키즈는 형제자매가 많던 과거와 달리 왕자나 공주처럼 귀하게 자라는 외동아이를 뜻합니다. '하나만 낳아 제대로' 키우려는 부모가 늘면서 프리미엄 영유아 제품 수요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식사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맞벌이와 여성 사회화로 가정 내 소득이 증가했고 주부, 가정식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습니다. 편의성 선호 현상도 확산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어린이 식사 비중에서 배달 12%, 완제품 30%, 반제품 22%였고 직접조리는 36%로 집계됐습니다.

 

하림은 생활양식의 변화로 어린이 전용 HMR이 필요하나 국내 시장에서 자리잡은 어린이식 브랜드가 없다는 상황에 주목했습니다. 지난 2021년 야심차게 내놓은 '더미식' 브랜드가 시장에서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음에도 신규 식품 브랜드를 시장에 론칭한 이유입니다.

 

어린이들이 부담 없이 씹고 소화할 수 있도록 재료의 식감과 크기에 대한 연구 결과도 반영됐습니다. 즉석밥의 경우 시중 제품 대비 수분 함량이 5% 높아 식감이 부드러우며 많이 씹지 않고 삼켜도 소화에 부담이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라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얇은 건면을 구현했습니다.

 

하림은 푸디버디 브랜드의 내년 매출 목표치를 300억원으로 잡았습니다. 푸디버디 라면 한 봉지 가격은 1700원선에서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푸디버디 제품은 온라인과 할인점, 편의점, 백화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 예정입니다.

 

하림 관계자는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히기 위해서는 초반에 공격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푸디버디도 공격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아이들과 소통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해서 마케팅 활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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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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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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