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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타인차량 운전할땐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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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September 30, 2023, 12:09:51

가입 즉시 효력 발생해 편리…보장기간 선택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는 만 21세 이상 운전자가 타인 소유 자가용 승용차나 렌터카를 운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하는 단기 자동차보험을 판매중이라고 30일 밝혔습니다.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은 1일부터 최대 7일까지 보장기간을 선택할 수 있고 하루 단위로 고객이 원하는 기간을 설정합니다.


통상 타인의 차를 운전하려면 해당 차량의 자동차보험에 임시운전자특약을 추가하면 됩니다. 하지만 임시운전자특약은 가입한 날 24시부터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루 전 미리 가입해야 합니다.


반면 운전자가 개별적으로 가입하는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은 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해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타인 소유 자가용 승용차를 운전하기 위해 이 상품에 가입하고자 한다면 본인 및 배우자 명의 자동차보험이 없어야 합니다.


렌터카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이 상품은 유용하다고 삼성화재는 설명합니다. 만 21세 이상 운전자라면 누구나 렌터카 이용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차량손해(자차) 보장은 값비싼 렌터카 회사의 차량손해면책제도 대신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 자차보장에 가입하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렌터카 파손시 수리비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휴차료지원추가' 특약을 추가하면 내가 낸 사고로 인한 렌터카 휴차료도 대물배상 지급기준으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다른 사람의 차량을 운전할 일이 있는 다양한 상황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꾸준히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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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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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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