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유통업계, 기획전·행사로 추석 황금 연휴 ‘만반의 준비’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27, 2023, 10:09:31

테마파크·스키장·전시회 등 입장권 할인
11번가, 티몬, G마켓, 이마트, 요기요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오는 28일부터 엿새 간의 추석 연휴를 맞아 각종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온·오프라인에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 할인을 진행하는 동시에 명절 간소화 추세를 반영해 외식, 전시회 쿠폰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고객 수요에 맞춰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다음달 3일까지 ‘달달한 한가위 연휴’ 기획전을 통해 에버랜드, 롯데월드, 아쿠아필드 등 국내 주요 테마파크 입장권과 뚜레쥬르, 미스터피자, 배스킨라빈스 등 F&B 대표 브랜드의 제품교환권,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등을 최대 50% 저렴하게 팝니다.

 

11번가 단독판매 상품인 ‘경복궁 야간관람 입장권’을 비롯해 창경궁, 덕수궁 등에서 진행되는 고궁 탐방 특별 프로그램 입장권을 선보입니다. ‘에바 알머슨 특별전’, ‘일리야 밀스타인:기억의 캐비닛’ 등 전시회 티켓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쌀, 계란, 찜갈비, 홍로햇사과 등 명절 먹거리를 중심으로 연휴 중에도 당일배송이 가능한 ‘장보기’ 서비스 추천 상품도 소개합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올해 연말까지 탑승 가능한 제주항공 괌/사이판 노선 왕복권 기프티켓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3500매 한정수량 선착순 판매합니다.


티몬은 10월 말까지 ‘가을엔 E쿠폰 어텀?’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카테고리의 E쿠폰을 할인 판매합니다. 당일 구매, 사용은 물론 ‘선물하기’ 기능으로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상품도 선정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달 30일까지 노티드 추석 기프트박스 도넛세트를 최대 19% 할인 판매합니다. 

 

 

연휴 기간 '집콕 휴가족' 고객들을 위해 10월 3일까지 OTT 플랫폼 ‘왓챠’ 베이직/프리미엄 이용권을 최대 27% 할인가에 팝니다. 매주 금·토·일 열리는 ‘주말에 어디가’ 특별전에서는 나들이 상품을 소개합니다. 뮤지컬 ‘레베카’, ’벤허’ 관람권(A석 기준, 5만2,000원~)을 최대 35% 할인 판매합니다. 

 

티몬 단독으로 선보이는 스키장 통합 이용권 ‘X5 시즌패스’는 5000원 즉시 할인을 적용해 42만원대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즌패스 하나로 모나 용평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 강촌, 에덴밸리 리조트 등 인기 스키장 5곳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G마켓은 이달 29일까지 '오늘도 배송' 프로모션을 열고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배송합니다.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15% 할인쿠폰을 매일 1장씩 제공합니다.

 

홈플러스, GS Fresh Mall과 함께 하는 '당일배송' 상품도 할인 판매합니다. 멤버십 회원에게 매일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을 1회 제공합니다. 홈플러스는 맥심 모카골드 골드믹스, 목심구이(1kg) 등을, GS Fresh Mall은 우월한돈 1등급 구이용 삼겹살(500g) 등을 구성했습니다.

 

또 '선물하기'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순금 3돈(11.25g)을 증정합니다. 이달 29일까지 G마켓의 모든 상품을 ‘선물하기’로 구매 시 자동 응모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17일 예정입니다. 백화점 상품을 선물하기로 구매할 경우 카드사 5% 즉시할인 혜택도 줍니다.

 


이마트는 10월 4일까지 가족 먹거리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카드 결제 시 '샤인머스캣(2.2kg/박스)'을 1만원 할인 판매합니다. '한우 국거리/불고기'와 '브랜드 삼겹살/목심'는 모두 20% 할인합니다. 외식 메뉴로는 키친델리 즉석조리식품과 피코크 간편식 등 총 30여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키친델리 매장에서는 중식 요리 3대장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00원 할인하고 ‘어메이징 광어/연어초밥’은 4000원 할인합니다. 피코크는 명절 추천상품으로 꽃갈비 3종과 국/탕류 8종을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가에 팔며 국내외 간편식 메뉴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30% 할인합니다.


요기요는 '모두의마블'과 오는 10월 15일까지 공동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기간 내 모두의마블에 접속만 해도 모든 요기요 고객들에게 자동으로 할인해 주는 총 2만3500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합니다. 게임 참여 여부와 관계없이 사용 가능한 최대 7% 할인쿠폰도 제공합니다. 

 

우재훈 요기요 제휴 마케팅 실장은 "이번 10월 황금연휴를 맞아 고객들에게 더 큰 할인 혜택을 드리고자 다시 한번 모두의마블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요기요에서 맛있는 즐거움을 누리는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