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Tech 테크

[주간게임노트] 현실성 더하며 몰입감 높이기에 나선 게임업계

URL복사

Sunday, September 24, 2023, 07:09:00

페르소나AI 개발부터 GPS 탑재까지
현실 기반 라이선스 활용해 게임 속 아이템으로 활용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게임에 페르소나AI부터 GPS 탑재까지 현실성을 가미하며 확장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도기욱)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대표 서우원)는 최근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와 '페르소나 AI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업을 맺었습니다.

 

페르소나 AI는 아티스트의 캐릭터와 정체성을 학습, 실제로 팬과 아티스트가 소통하는 것과 같은 팬 경험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술입니다. 각 인물의 성격과 말투를 모방해 마치 실제와 같은 대화 상대가 되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양사는 페르소나 AI를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에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업스테이지는 자체 모델 'SOLAR(솔라)'를 활용해 페르소나 AI의 핵심인 엔진 개발을 맡습니다. 파인튜닝 및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노하우를 투입, 차별화된 챗봇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4인 4색 메이브 멤버들의 고유의 매력이 돋보이는 말투를 구현, 팬들과 교감을 나누며 대화의 생동감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시우, 제나, 타이라, 마티 등 각 멤버별 MBTI와 성격 등의 개별 데이터를 학습, 맞춤형 대화를 통해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팬들과 1대1 소통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과거의 대화 내용을 기억하고 각 멤버의 정체성, 말투로 글로벌 팬들과 1대1 맞춤형 대화도 가능합니다.

 

페르소나 AI는 한국어, 영어를 우선 서비스하며, 소통 가능한 언어는 향후 지속적으로 추가한다는 방침입니다.

 

'메이브'는 시우, 제나, 타이라, 마티로 구성된 4인조 버추얼 그룹입니다. 메이브는 데뷔곡 '판도라'로 뮤직비디오 통합 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고, 버추얼 아이돌로서 공중파 음악방송에서 데뷔 무대를 가진 바 있습니다. '메이브'는 올 하반기 컴백 활동을 앞두고 있습니다.

 

서우원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협업으로 메이브 각 멤버는 자신들의 정체성, 스토리를 각국 팬들에게 들려주고,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앞으로 업스테이지는 세계 최고 LLM 솔라를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 게임 등 콘텐츠 영역에서도 생성형 AI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PS활용해 즐기는 현실 기반 액션 모바일 게임 등장

 

넥슨(대표 이정헌)은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이 현실 기반 액션 모바일 게임 '빌딩앤파이터'를 하반기 출시 준비 중에 있습니다.

 

'빌딩앤파이터'는 에이스톰 김윤종 에이스톰 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으로 '빌딩을 가진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는 콘셉트로 만들어졌습니다.

 

 

실제 대한민국 영토와 빌딩의 위치를 인게임 필드에 구현했으며, 영토 스캔 같은 일부 콘텐츠에서 GPS 기능을 활용해 이용자의 위치에 따른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기본 캐릭터 3종 및 전직 클래스 9종 등 다양한 캐릭터 육성의 재미와 함께 고유의 특장점을 지닌 50여종 이상의 부하를 활용한 덱 구성으로 전략적인 전투 설계가 가능합니다.

 

넥슨은 ‘빌딩앤파이터’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가 보상으로 ▲스트로베리 빅하트 선글라스 아바타(눈장식) ▲시작의 삼인방 칭호 ▲유니크 부하 토니 등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아이패드 프로’를 선물합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사전예약시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게임 아이템 ‘식량(50개)’ ▲게임 재화 ‘1000달러’ ▲LG 스타일러 슈케어 ▲슈케이스 ▲에어팟 프로(2세대) ▲신세계 상품권 3만 원 ▲문화상품권 5000원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합니다.

 

넥슨은 사전등록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 빌딩앤파이터 메인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김윤종 에이스톰 대표는 "지금껏 없었던 색다른 모바일 액션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막바지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정식 출시까지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현실 라이선스 기반 축구 게임 ‘FIFA온라인4’→‘FC온라인’으로 리브랜딩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리브랜딩을 실시합니다.

 

기존의 게임 정보 및 플레이 상황은 모두 ‘FC 온라인’에서 동일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스페인 라리가 등 다양한 축구 리그와 클럽, 나라, 선수에 대한 정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합니다.

 

 

넥슨은 새로운 ‘FC 온라인’ 로고에 맞춰 게임 내 선수 유니폼, 경기장 광고판, 상품 툴팁을 포함한 전체적인 UI 및 폰트를 변경하고, 편의성과 플레이 경험 개선을 위한 다양한 개선안을 적용합니다.

 

선수 강화 시 강화 등급에 따라 차별화되는 연출을 선보이며, 모바일 앱 버전에 PC 버전 기능인 ▲모두 판매 기능 ▲선수 정보 보기 강화 ▲동일 그룹 아이템 사용 기능 등을 도입합니다.

 

리브랜딩에 따라 항저우 아시안게임에도 ‘FC 온라인’이라는 신규 브랜드로 e스포츠 종목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머슬카 브랜드 ‘닷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미국의 명품 머슬카 브랜드 '닷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닷지’의 차량을 오는 11월 6일까지 게임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됐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해 미주 지역 한정으로 닷지 차량들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닷지 차량은 ▲닷지 챌린저 SRT 헬캣과 ▲닷지 차저 SRT 헬캣 ▲닷지 호넷 등 총 3종입니다.

 

 

'닷지 챌린저 SRT 헬캣'은 블레이즈와 라임 2종으로 제공되며 '닷지 챌린저 SRT 헬캣 제일브레이크'는 헬파이어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닷지 차저 SRT 헬캣'은 투스칸 토크와 푸시아 2종으로, 고성능 버전인 '닷지 차저 SRT 헬캣 제일브레이크'는 바이올렛 베놈 색상으로 선보입니다.

 

'닷지 호넷'은 스칼릿 스팅, 선버스트 2종으로 구성됐으며, 고성능 버전인 '닷지 호넷 GLH'는 레드라인 색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