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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현실성 더하며 몰입감 높이기에 나선 게임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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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24, 2023, 07:09:00

페르소나AI 개발부터 GPS 탑재까지
현실 기반 라이선스 활용해 게임 속 아이템으로 활용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게임에 페르소나AI부터 GPS 탑재까지 현실성을 가미하며 확장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도기욱)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대표 서우원)는 최근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와 '페르소나 AI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업을 맺었습니다.

 

페르소나 AI는 아티스트의 캐릭터와 정체성을 학습, 실제로 팬과 아티스트가 소통하는 것과 같은 팬 경험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술입니다. 각 인물의 성격과 말투를 모방해 마치 실제와 같은 대화 상대가 되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양사는 페르소나 AI를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에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업스테이지는 자체 모델 'SOLAR(솔라)'를 활용해 페르소나 AI의 핵심인 엔진 개발을 맡습니다. 파인튜닝 및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노하우를 투입, 차별화된 챗봇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4인 4색 메이브 멤버들의 고유의 매력이 돋보이는 말투를 구현, 팬들과 교감을 나누며 대화의 생동감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시우, 제나, 타이라, 마티 등 각 멤버별 MBTI와 성격 등의 개별 데이터를 학습, 맞춤형 대화를 통해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팬들과 1대1 소통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과거의 대화 내용을 기억하고 각 멤버의 정체성, 말투로 글로벌 팬들과 1대1 맞춤형 대화도 가능합니다.

 

페르소나 AI는 한국어, 영어를 우선 서비스하며, 소통 가능한 언어는 향후 지속적으로 추가한다는 방침입니다.

 

'메이브'는 시우, 제나, 타이라, 마티로 구성된 4인조 버추얼 그룹입니다. 메이브는 데뷔곡 '판도라'로 뮤직비디오 통합 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고, 버추얼 아이돌로서 공중파 음악방송에서 데뷔 무대를 가진 바 있습니다. '메이브'는 올 하반기 컴백 활동을 앞두고 있습니다.

 

서우원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협업으로 메이브 각 멤버는 자신들의 정체성, 스토리를 각국 팬들에게 들려주고,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앞으로 업스테이지는 세계 최고 LLM 솔라를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 게임 등 콘텐츠 영역에서도 생성형 AI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PS활용해 즐기는 현실 기반 액션 모바일 게임 등장

 

넥슨(대표 이정헌)은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이 현실 기반 액션 모바일 게임 '빌딩앤파이터'를 하반기 출시 준비 중에 있습니다.

 

'빌딩앤파이터'는 에이스톰 김윤종 에이스톰 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으로 '빌딩을 가진 자가 세상을 지배한다'는 콘셉트로 만들어졌습니다.

 

 

실제 대한민국 영토와 빌딩의 위치를 인게임 필드에 구현했으며, 영토 스캔 같은 일부 콘텐츠에서 GPS 기능을 활용해 이용자의 위치에 따른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기본 캐릭터 3종 및 전직 클래스 9종 등 다양한 캐릭터 육성의 재미와 함께 고유의 특장점을 지닌 50여종 이상의 부하를 활용한 덱 구성으로 전략적인 전투 설계가 가능합니다.

 

넥슨은 ‘빌딩앤파이터’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가 보상으로 ▲스트로베리 빅하트 선글라스 아바타(눈장식) ▲시작의 삼인방 칭호 ▲유니크 부하 토니 등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아이패드 프로’를 선물합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사전예약시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게임 아이템 ‘식량(50개)’ ▲게임 재화 ‘1000달러’ ▲LG 스타일러 슈케어 ▲슈케이스 ▲에어팟 프로(2세대) ▲신세계 상품권 3만 원 ▲문화상품권 5000원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합니다.

 

넥슨은 사전등록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 빌딩앤파이터 메인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김윤종 에이스톰 대표는 "지금껏 없었던 색다른 모바일 액션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막바지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정식 출시까지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현실 라이선스 기반 축구 게임 ‘FIFA온라인4’→‘FC온라인’으로 리브랜딩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리브랜딩을 실시합니다.

 

기존의 게임 정보 및 플레이 상황은 모두 ‘FC 온라인’에서 동일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스페인 라리가 등 다양한 축구 리그와 클럽, 나라, 선수에 대한 정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합니다.

 

 

넥슨은 새로운 ‘FC 온라인’ 로고에 맞춰 게임 내 선수 유니폼, 경기장 광고판, 상품 툴팁을 포함한 전체적인 UI 및 폰트를 변경하고, 편의성과 플레이 경험 개선을 위한 다양한 개선안을 적용합니다.

 

선수 강화 시 강화 등급에 따라 차별화되는 연출을 선보이며, 모바일 앱 버전에 PC 버전 기능인 ▲모두 판매 기능 ▲선수 정보 보기 강화 ▲동일 그룹 아이템 사용 기능 등을 도입합니다.

 

리브랜딩에 따라 항저우 아시안게임에도 ‘FC 온라인’이라는 신규 브랜드로 e스포츠 종목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머슬카 브랜드 ‘닷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미국의 명품 머슬카 브랜드 '닷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닷지’의 차량을 오는 11월 6일까지 게임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됐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해 미주 지역 한정으로 닷지 차량들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닷지 차량은 ▲닷지 챌린저 SRT 헬캣과 ▲닷지 차저 SRT 헬캣 ▲닷지 호넷 등 총 3종입니다.

 

 

'닷지 챌린저 SRT 헬캣'은 블레이즈와 라임 2종으로 제공되며 '닷지 챌린저 SRT 헬캣 제일브레이크'는 헬파이어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닷지 차저 SRT 헬캣'은 투스칸 토크와 푸시아 2종으로, 고성능 버전인 '닷지 차저 SRT 헬캣 제일브레이크'는 바이올렛 베놈 색상으로 선보입니다.

 

'닷지 호넷'은 스칼릿 스팅, 선버스트 2종으로 구성됐으며, 고성능 버전인 '닷지 호넷 GLH'는 레드라인 색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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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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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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