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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경기 ‘이천자이 더 리체’ 558가구 내달 분양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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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15, 2023, 10:09:40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7개동·전용 84~120㎡ 조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GS건설[006360]은 경기 이천시 증포 도시개발구역에 공급하는 '이천자이 더 리체'를 오는 10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습니다.

 

'이천자이 더 리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7개동, 전용 84~120㎡, 총 558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 타입 별 가구 수는 ▲84A㎡ 216가구 ▲84B㎡ 92가구 ▲84C㎡ 90가구 ▲84D㎡ 35가구 ▲101㎡ 35가구 ▲120㎡ 90가구입니다.

 

GS건설 분양 측은,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증포동 생활권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대형마트를 비롯해 전통시장, 이천중앙로 문화의거리 등이 단지와 가깝게 자리하며, 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망과 서울로 향하는 광역버스노선 등 대중교통을 통해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단지 인근으로 다수의 기업도 있어 직주 근접 여건도 뛰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대규모 어린이공원도 조성될 예정에 있습니다. 어린이공원은 이천 증포 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며 크기는 약 8300㎡ 규모입니다. 단지 내 통합산책로가 어린이공원과 연결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단지 내에는 GS건설 자이의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자이안'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입니다. '클럽 자이안'에는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탕이 있는 사우나 등이 조성됩니다.

 

단지 내 스카이라운지도 조성할 예정이며 차를 즐길 수 있는 시설과 교보문고 북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100% 지하주차로 지상에 차 없는 단지를 조성함과 동시에 여유있는 주차가 가능토록 가구당 약 1.6대의 주차공간 및 전체 35% 이상을 '확장형 주차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입니다. 계절용품이나 부피가 큰 생활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도록 개별세대창고도 제공됩니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이천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입지에 자리하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스카이라운지, 교보문고 북큐레이션 등 차별화된 상품성까지 갖추고 있어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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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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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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