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Tech 테크

[주간게임노트]“수류탄 주먹밥, 엘릭서 에이드”…게임아이템 팝업스토어 인기

URL복사

Sunday, September 17, 2023, 02:09:00

메이플스토리·배틀그라운드 등 유명 게임IP 활용
굿즈 구매, 포토존 사진촬영 등 보고 즐기고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게임 속 아이템을 실제 현실에서도 체험할 수 있게 됐습니다. 게임사들이 자사의 게임IP를 활용해 선보인 팝업스토어가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22일까지 ‘삼성 강남’에서 자사 인기 역할수행게임(RPG)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 ‘몬스터하우스’를 운영합니다.

 

몬스터하우스는 메이플스토리 몬스터 테마 포토존 ‘인투 더 메이플스토리’와 공식 굿즈 및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판매하는 ‘머쉬룸 스토어’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지난 9일 주말 사전예약은 1분 내 매진되기도 했습니다. 지난 11일부터는 현장 방문을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은 포토존 ‘인투 더 메이플스토리’에서 도트 그래픽 의상과 소품을 활용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현장에서 사진을 출력해 소장할 수 있습니다.

 

넥슨은 장패드, 키링 등 45종의 ‘메이플스토리’ 굿즈를 판매하는 ‘머쉬룸 스토어’와 가상 공간인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구현된 ‘삼성 강남-Neon City’ 월드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존도 선보입니다.

 

 

‘메이플스토리’ 몬스터 캐릭터가 그려진 아인슈페너와, 게임 내 아이템 ‘엘릭서’를 모티브로 제작한 음료 ‘엘릭서 에이드’를 커피 전문점 ‘센터커피’에서 판매합니다.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 ‘슬래시비슬래시(SLBS)’ 매장에서는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모바일 케이스, 그립톡, NFC 테마 카드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류탄부터 보급상자까지…음식으로 재탄생한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크래프톤[259960]은 ‘펍지 네이션스 컵 2023 (PNC 2023)’ 개최를 맞아 서울 성수동 테이스트앤드테이스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팝업스토어를 17일까지 운영합니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PNC 2023 개최를 기념하는 PUBG: 배틀그라운드 콜라보레이션 메뉴와 PNC 2023 굿즈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PNC 2023 콜라보 메뉴'는 ▲이겼닭 치킨 스테이크 ▲아란치니 수류탄 ▲달콤한 보급상자 ▲블루레몬 에이드 ▲수박 에이드 등으로 배틀그라운드 아이템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습니다. 콜라보 메뉴를 주문하면 PNC 2023 스티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에서는 PNC 2023 반팔 티셔츠를 포함해 ▲PNC 2023 기념 컵 ▲PNC 2023 응원 타올 등 다양한 PNC 2023 굿즈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PNC 2023 굿즈 구매 고객에게 크래프톤 리유저블백을 증정합니다. 또한 현장에 비치된 특별 포토 부스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경품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팝업 스토어 방문 인증샷을 해쉬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팝업 스토어 운영 종료 이후 추첨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아이템인 ‘PNC 2023 메가 번들’과 ‘테이스트앤드테이스트 식사권’을 증정합니다.

 

리니지 2M 속 너구리 캐릭터 ‘도구리’ 활용 팝업스토어 오픈

 

엔씨소프트[036570]는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 팝업스토어 '도구리 짤줍전'을 오는 24일까지 서울숲 아트태그하우스에서 운영합니다.

 

'도구리 짤줍전'은 사회초년생 도구리의 직장생활 애환을 담은 다양한 '짤(온라인 이미지)'을 소개합니다.

 

팝업스토어 입구에서 도구리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무료로 전시회 입장 티켓과 L홀더, 도구리 직업도감 포토카드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1층에서는 출근부터 퇴근, 일상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도구리 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지하 기념품 샵에는 ▲반차사유상 ▲PVC피규어 ▲변온 머그컵 ▲핑거톡 ▲뱃지, 틴마그넷 등 신규 도구리 굿즈를 선보입니다.

 

각종 컬래보레이션 제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시회 관람한 후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 부스에서 무료로 도구리 포토프레임이 적용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롯데웰푸드와 협업해 제작한 ‘와’, ‘스크류바’ 아이스크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넷마블, 게임 OST 연주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제 18회 넷마블게임콘서트 개최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에 나섰습니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올해 게임콘서트는 오는 23일 넷마블 사옥에서 '게임과 미래'를 주제로 개최됩니다. 샌드박스 게이밍 황은상 부실장과 플래직 진솔 대표가 각각 '플레이에서 콘텐츠로', '게임 음악을 무대로'를 주제로 강연에 나섭니다.

 

게임을 활용한 콘텐츠와 관련된 향후 전망 및 또 하나의 예술 장르가된 게임 음악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장애청소년 및 청년으로 구성된 '비바챔버앙상블'의 게임음악OST 연주회가 진행됩니다. 비바챔버앙상블은 지난 2018년 창당한 발달장애인 관현악 앙상블입니다. ▲모두의마블송(모두의마블) ▲세컨드런(테일즈위버) ▲리틀 프린세스(가디언테일즈) ▲별빛 등대의 섬(로스트아크) ▲서머너즈 콜(리그오브레전드) 등 5곡을 연주할 예정입니다.

 

넷마블게임콘서트는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17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링크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신청 결과는 별도로 안내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