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르노코리아, 영업마케팅본부 조직 개편…“내수 시장 반등 도모”

URL복사

Monday, September 04, 2023, 16:09:08

신임 본부장으로 엠마누엘 알나와킬 전 알핀 부사장 영입
영업마케팅 전문 인재들도 함께 영입..입지 강화 행보도 계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는 영업마케팅본부의 혁신과 내수 시장 반등을 목적으로 신규 임원 영입을 포함한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영업마케팅본부 신임 수장으로는 엠마누엘 알나와킬 본부장이 새로 영입됐습니다. 알나와킬 본부장은 르노그룹 '알핀' 브랜드 판매 운영 부사장 출신으로 알핀 모델의 판매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습니다. 알핀은 프랑스 고성능 차량 브랜드로 산공장에서 생산한 1.8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A110이 주력 모델입니다.

 

알나와킬 본부장은 알핀 브랜드 이전 폭스바겐 및 PSA 그룹에서도 판매 위기를 주도적으로 극복한 경험이 있는 등 풍부한 경험과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르노코리아의 내수 시장 반등을 지휘할 적합자로 판단했다고 르노코리아 측은 설명했습니다.

 

르노코리아는 비전으로 세운 ‘테크놀로지 기반의 자동차 회사로 성장’ 달성에도 회사 최고 경영진 멤버로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임 영업마케팅본부장과 함께 마케팅 조직에 네 명의 전문 인재들도 함께 영입했습니다.

 

우선, 임동건 신임 상품전략 오퍼레이션장은 여러 국내 완성차 업체와 첨단 산업군에서 제품 마케팅을 담당한 베테랑입니다. 브랜드전략을 맡게 된 신임 하은영 오퍼레이션장은 라이프스타일 및 금융 분야에서 풍부한 브랜드 구축 경험을 쌓은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은 자동차와 소비재(FMCG) 분야에서 고객들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해왔던 이원선 오퍼레이션장이 새로 맡게 됐습니다. 르노그룹 모빌라이즈파이낸셜서비스에서 합류한 박혜정 오퍼레이션장은 재무 및 보험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성과&e커머스 조직을 이끌게 됐습니다

 

르노코리아는 다양한 경력의 전문 인재를 통해 내수 시장 반등과 브랜드 입지 강화를 위한 행보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자동차 사장은 "우리의 내수 시장 반등을 이끌 새로운 영업·마케팅 리더십 팀을 갖추게 돼 기쁘다"며 "앞서 르노코리아에 합류한 황재섭 판매 네트워크 총괄 및 향후 합류할 마케팅 총괄 임원과 함께 시너지가 기대되는 새 영업마케팅본부는 테크놀로지 기반으로 성장하는 자동차 회사를 향한 르노코리아의 행보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